2025년 11월 27일 업데이트(15:23 수정)
안녕하세요 카발 온라인 입니다.
2025년 11월 27일 테스트서버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링 카오스 강화 추가
1. 강화 방법
● 카오스 컨버터를 사용하여 링에 카오스 타입을 부여한 후, 카오스 코어로 강화
● 강화 대상 링
A. 일반
- 크리티컬 링 +2 ~ +5, 링 오브 럭 +2 ~ +5
B. 유니크
- 메르가헤프의 반지, 타일런트의 반지, 킬리안의 반지, 템푸스의 반지, 각성한 타일런트의 반지, 닥터 마젤의 반지, 혼탁한 망자의 반지, 헤카톤의 반지
C. 이벤트
- Happy Birthday 링, 에이전트 율의 반지
* 점검 전 소유 기간이 남아있던 기존의 기간제 'Happy Birthday 링', '에이전트 율의 반지'의 경우 카오스 강화가 가능하지만 기간 만료 시 소멸됩니다.(15:23 추가)
● 단계 별 코어 소모량 및 강화 확률
* 기존 액세서리와 동일
강화 단계 | 카오스 코어 소모량 | 파괴 방지 보조제 소모량 | 성공률 | 강화 포인트 |
0 → 1 | - | - | 100% | - |
1 → 2 | 1 | 1 | 95% | 100 |
2 → 3 | 1 | 1 | 90% | 200 |
3 → 4 | 2 | 1 | 75% | 300 |
4 → 5 | 2 | 1 | 65% | 400 |
5 → 6 | 2 | 1 | 60% | 500 |
6 → 7 | 3 | 1 | 40% | 600 |
7 → 8 | 3 | 1 | 30% | 700 |
8 → 9 | 3 | 1 | 25% | 900 |
9 → 10 | 4 | 2 | 24% | 900 |
10 → 11 | 4 | 4 | 23% | 1,000 |
11 → 12 | 4 | 8 | 22% | 1,100 |
12 → 13 | 5 | 16 | 21% | 1,200 |
13 → 14 | 5 | 42 | 20% | 1,300 |
14 → 15 | 5 | 105 | 20% | 1,400 |
2. 강화 능력치
● 일반 링
능력치 | 강화 단계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
방어율 | 15 | 30 | 45 | 60 | 75 | 90 | 105 | 120 | 135 | 150 | 165 | 180 | 195 | 210 | 225 |
방어력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110 | 120 | 130 | 140 | 150 |
회피 | - | -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110 | 120 | 130 |
관통 무시 | - | - | - | - | 5 | 10 | 15 | 20 | 25 | 30 | 35 | 40 | 45 | 50 | 55 |
피해감소 | - | - | - | - | - | -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PVP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 - | - | - | - | - | - | - | - | 4% | 8% | 12% | 16% | 20% | 24% | 28% |
PVP 스킬 증폭 저항 | - | - | - | - | - | - | - | - | - | 4% | 6% | 8% | 10% | 12% | 14% |
최종 데미지 감소 | - | - | - | - | - | - | - | - | - | - | - | - | - | 1% | 2% |
● 유니크 링
능력치 | 강화 단계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
모든 공격력 | 10 | 15 | 20 | 25 | 30 | 35 | 40 | 45 | 50 | 55 | 60 | 65 | 70 | 75 | 80 |
공격률 | 15 | 30 | 45 | 60 | 75 | 90 | 105 | 120 | 135 | 150 | 165 | 180 | 195 | 210 | 225 |
적중 | - | -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110 | 120 | 130 |
PVP 공격률 | - | - | -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110 | 120 |
PVP 적중 | - | - | - | - | -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PVP 관통 | - | - | - | - | - | - | 5 | 10 | 15 | 20 | 25 | 30 | 35 | 40 | 50 |
관통 | - | - | - | - | - | - | - | - | 5 | 10 | 15 | 20 | 25 | 30 | 35 |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무시 | - | - | - | - | - | - | - | - | - | - | 4% | 6% | 8% | 10% | 12% |
스킬 증폭 저항 무시 | - | - | - | - | - | - | - | - | - | - | - | 3% | 4% | 5% | 6% |
보스 몬스터 피해량 증가 | - | - | - | - | - | - | - | - | - | - | - | - | - | 1% | 2% |
● 이벤트 링
능력치 | 강화 단계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
PVE 공격률 | 15 | 30 | 45 | 60 | 75 | 90 | 105 | 120 | 135 | 150 | 165 | 180 | 195 | 210 | 230 |
PVE 방어율 | 15 | 30 | 45 | 60 | 75 | 90 | 105 | 120 | 135 | 150 | 165 | 180 | 195 | 210 | 230 |
PVE 방어력 | - | -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110 | 120 | 130 | 140 | 150 |
PVE 피해감소 무시 | - | - | - | 5 | 10 | 15 | 20 | 25 | 30 | 35 | 40 | 45 | 50 | 55 | 60 |
PVE 모든 공격력 | - | - | - | - | 40 | 45 | 50 | 55 | 60 | 65 | 70 | 75 | 80 | 85 | 90 |
PVE 피해감소 | - | - | - | - | - | -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PVE 관통 무시 | - | - | - | - | - | - | - | 20 | 25 | 30 | 35 | 40 | 45 | 50 | 60 |
PVE 관통 | - | - | - | - | - | - | - | - | 20 | 25 | 30 | 35 | 40 | 45 | 50 |
PVE 크리티컬 데미지 | - | - | - | - | - | - | - | - | - | - | 5% | 7% | 9% | 11% | 14% |
PVE 모든 스킬 증폭 | - | - | - | - | - | - | - | - | - | - | - | - | 4% | 6% | 8% |
3. 기타
● '파괴 방지 보조제 - 링' 의뢰 추가
A. 의뢰 레시피
제조 의뢰 | 요구 우호도 | 등록 비용 | 의뢰 재료 | 성공확률 | 소요 시간 |
파괴 방지 보조제 - 링 | 5,500 | 5천만 Alz | 카오스 코어 100개 | 100% | 2초 |
혼돈 수호의 정수 (링) 1개 |
B. 혼돈 수호의 정수 (링)
- 추후에 이터널 카오스 아레나 던전의 마지막 보스 처치 또는 길드 던전 보상인 옥염의 큐브(쉬움~각성)에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
● 봉인
A. 카오스 봉인석을 사용하여 봉인
B. 봉인석은 다른 타입의 반지에는 사용 불가능
Ex) 크리티컬 링 강화를 봉인한 봉인석은, 템푸스 반지에 적용 불가능
● 카오스 강화가 부여된 반지는 의뢰 재료로 사용 불가
■ 배틀모드3 변신 코스튬 프리셋
1. 코스튬 UI에 배틀모드3 모드 추가
● 전환 버튼을 통해 일반모드/배틀모드3 코스튬 전환 가능
● 배틀모드3에서 장착 가능한 코스튬 슬롯
- 의류, 잡화류, 포스 윙
● '프리셋 사용' 체크박스
A. 체크 시 : 장착 코스튬 외형 적용 → 장착 코스튬 없을 시 배틀모드3 외형 적용
B. 미 체크 시 : 일반모드 외형 적용, 배틀모드3 무기는 유지
● 통합 프리셋 항목에 배틀모드3 추가
- 프리셋 사용 상태에서 배틀모드3 변신 후 통합 프리셋 변경 시, 배틀모드3 코스튬 변경
● 기존 옵션 변경
A. [옵션] - [디스플레이] - [일반] 옵션 중 '배틀모드3 헬멧/갑옷 표시 해제' 옵션을 '배틀모드3 프리셋 사용' 으로 변경
B. 해당 옵션이 체크된 상태가 기본값
2. 코스튬 UI 편의성 증진
● [코스튬 등록] 버튼 위치를 좌하단으로 이동하고, 기존 위치에 [검색] 버튼 추가
- [검색] 버튼과 Enter 키 모두로 검색 가능
● 코스튬 리스트에 장착 여부를 표시하는 아이콘 추가
- 일반모드에 장착 중 / 배틀모드3에 장착 중
● 편의 버튼 추가
A. UI 숨기기/보기
B. 코스튬 숨기기/보기
- 코스튬 숨김 상태에서는 현재 장착 중인 모든 코스튬의 장착 상태를 유지한 채, 미리보기 캐릭터를 기본 외형으로 변경
C. 저장 프리셋 선택
i) 버튼 클릭 시 저장 가능한 프리셋 버튼 나열
- 일반모드: 5개 / 배틀모드3: 3개
ii) 프리셋 버튼 클릭 시, 해당 프리셋 번호과 동일한 프리셋에 장착 중인 코스튬 정보 저장
D. 처음으로 되돌리기
E. 모두 벗기
F. 장바구니 UI에 '선택 삭제'
● 장바구니 열기/닫기 버튼 이미지 변경
● 코스튬 안내 내용 보강
■ 기타 개선
1. 인벤토리 아이템 정렬 규칙 변경
● 아이템 정렬 우선 순위 변경
A. 기존 : 아이템 사이즈
B. 변경 : 아이템 타입
● 아이템 별 정렬 순서
- 무기 > 방어구 > 탈 것 > 악세서리 > 기타 장비(이펙터, 문장 등) > 코스튬 > 에센스 룬 > 포션 등
2. 채팅 관련 개선
● 채팅 탭 추가
A. 목록으로 변경하던 채팅을 '탭'으로 구분하여 관리 편의 증진
B. [채팅 탭 보기] 체크 박스를 통해 원하는 채팅 탭을 1개 이상 최대 5개까지 선택
i) 초기 기본 설정 값은 일반/파티/길드로 설정되어 있고, 수정 가능
ii) 각 탭은 원하는 채팅 항목(일반/파티/길드/거래/채널/귓속말/외치기)으로 필터링 가능
C. 구체적인 설정은 옵션 - 채팅 탭에서 변경 가능
● 옵션 - 채팅
A. [채팅 탭] 섹션 추가
- 채팅 탭에 관련된 설정 가능
B. [채팅 기능] 섹션 - '친구/길드원의 접속 메시지 안 보기' 옵션 변경
i) 친구와 길드원을 각각 분리하여 관리
ii) 옵션 적용 시 변경 사항
- 상대 캐릭터가 친구이자 길드원일 경우, 접속 메시지를 1회만 출력하도록 변경
- 채널 이동 시에는 접속 메시지를 출력하지 않도록 변경
- 상대 캐릭터가 친구이자 길드원일 경우, 해당 옵션 적용 상태에 따라 접속 메시지의 폰트 색상을 출력하도록 개선
C. [채팅 기능] 섹션 - 'Tab 키로 채팅 탭 변경' 옵션 추가
D. [시스템 메시지] 섹션 - 경험치 획득/초월자 경험치 획득/신화 경험치 획득 옵션을 하나로 통합
E. 채팅에 관련된 옵션들은 계정 내 저장이 되어, 계정의 타 캐릭터로 접속 시에도 동일하게 유지
● 채팅창 UI 내 버튼 추가 및 기존 버튼 위치 변경
A. [탭 선택] 버튼 추가 : 클릭 시 '채팅 탭 보기' 팝업
B. [최소화], [설정] 버튼의 위치를 우상단으로 변경
C. 스크롤 [상단] 버튼 위에 [최상단] 버튼 추가
● 기타 개선
A. 귓속말 입력 시, 글이 입력창을 넘어갈 경우 귓속말 폰트 색상이 변경되던 오류 수정
B. 채팅창 전체 범위에서 화면 스크롤이 동작하도록 변경
3. 차단 관련 개선
● 차단 범위 확장
A. 차단 범위를 캐릭터에서 계정으로 확장
Ex) A 계정의 캐릭터 하나를 차단할 경우, A 계정의 다른 모든 캐릭터들도 자동으로 차단
B. 차단 목록 리스트를 계정 내 캐릭터 간 공유
● UI 개선
A. 차단 시 경고창 출력
B. 차단목록 하단에 차단 가이드 추가
C. 차단한 상대가 캐릭터 이동 및 삭제를 한 경우, 차단목록의 해당 닉네임 좌측 아이콘에 X 아이콘 표시 및 닉네임 비활성화 처리
● 기타
A. 차단을 당한 상대도, 차단을 행한 사람의 채팅이 보이지 않도록 개선
Ex) A가 B를 차단 시, A에게 B의 채팅이 보이지 않는 것은 물론 B에게도 A의 채팅이 보이지 않게 됨
B. 차단자와 차단 상대 모두, 서로 간의 친구 및 파티 요청이 불가능하도록 변경
C. 차단자와 차단 상대 모두, 서로의 친구 목록에서 삭제되도록 변경
i) 받은/보낸 친구 요청 상태에서도 목록에서 서로 삭제
ii) 기존 차단 목록에 있는 상대가 친구 목록에도 존재하는 경우, 친구 목록에서 삭제 되도록 처리
※ 테스트 기간 중 세부 사항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