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배너

게임 시작하기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100만원 써도 미쟁 거지 유저.
    작성자 :
    무한의반
    플레이 타임 :
    211,644분
    작성일 :
    2015.09.16 21:43:47
    조회 :
    1492

    작년에 복귀해서 1년 정도 시간동안 카발에 돈 2~3백 이상 썼습니다.

    게임에서 아이템 주워 먹은 돈 안 팔고 오롯이 다시 부은거 생각하면 뭐 더 썼겠죠.

    개인적인 기준으로 취미 활동을 적당히 즐기는 범위 치고는 많이 쓴거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캐릭이 여러개인데 미쟁을 뛰는 캐릭의 경우는 그냥 큰 돈 안 쓰고 맞출수 있는 아이템에서 최선 수준을 맞췄다고 생각 하네요.

    억당 2천원으로 잡는다 치면 무기랑 코스튬을 제외하면 10만원 넘어가는 장비는 없네요.

    뭐 대체로 장비 하나하나 다 그정도 선이지만요.

     

    뭐 사실 그 돈을 꾸준히 쓴건 아니고 초반에만 부었습니다.

    여기서부터 더 업그레이드 할라 치면 10~20만원 쓰는걸로 개뿔 티도 거의 안나고,

    티 좀 내야겠다 싶으면 최소 50~100씩 써야 티가 나는데 솔직히 카발 지금 상황이 돈을 많이 투자 할 상황은 아니지 않습니까.

    그리고 X발 솔직히 지금 캐릭 장비값 현찰로 치면 돈 백만원 되는데 유저 많은 잘나가는 게임들에서는 그정도 쓰면 중산층은 되는데 카발은 그딴 돈으로는 거지 취급 받지 않습니까.

    거기에 1~2백 더 써봤자 어차피 거지 유저 못 벗어나니 그냥 게임 편히 즐기면서 이거저거 제작 도박 하느라 돈만 날리면서 적당히 살고 있습니다.

     

    반년전쯤?

    매번 쟁에 30명 내외의 사람이 참여 했습니다.

    전 그 중에서 대체로 10위 근처의 순위를 했고 백만원에 이정도면 적절하다~ 생각 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 부터 25~30등 사이의 유저들이 점점 쟁에 안오기 시작 하더군요.

    이해합니다.

    돈 천만원 쓴 캐릭들한테 두세방에들 죽어나가고 겨우 돈 백만원 쓴 나도 3:1로 떠서 무리하지 않고 쉽게 싹 쓸 수 있는 수준의 유저들 이었으니까요.

    아무리 돈 안 쓰는 유저들이어도 다른 게임들 가서 열심히 하면 그래도 열명 다구리 해서 랭커 하나 잡을 수 있는 게임 널리고 널렸는데 3초만에 맞아 죽는 게임 하고 싶지 않겠죠.

    그 유저들은 대체로 몇주안으로 게임에서 다시는 볼 수 없게 됐습니다.

    난 이제 25명쯤 되는 전쟁에서 10등쯤 하게 됐습니다.

     

    시간이 좀 지나니까 20~25등 하던 유저들이 슬슬 쟁을 안 오기 시작합니다.

    돈 몇만원씩 쓰던 유저들인데 암요.

    혼자서는 가디언 소 잡는것도 빡치는 유저들이고 적국 사람이랑 마주치면 항상 썰리는 입장이니까요.

     

    인원을 30명으로 치고 억지로 상중하 로 나눈다면 상 혹은 중상은 한다는 생각으로 그냥 랭커들한테 10초만에 쳐발리고 내가 때리면 티도 안난 다는걸 감수 하면서도 그냥 미쟁 다녔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공감하듯 미쟁 졸라 가기 싫은데, 공훈 패시브 때문에 더럽고 치사해도 카발을 계속 할 생각이 있으면 쳐맞더라도 어쩔 수 없이 가야죠.

     

    그런데 사람들이 그렇게 날이갈수록 빠지더니 이젠 항상 하위권입니다.

    심지어 나보다 못하는 하위권 사람들이 날이갈수록 사라지고 교체되는게 보입니다.

    암요.

    만렙 190일때 내가 지원 좀 해줘서 일하면서도 틈틈이 2주쯤만에 180렙대 찍고 30장? 정도 쓴 친구가 미쟁가서 개처럼 터지고 미쟁에서 놀려면 얼마정도 써야 되냐길래 100장 정도 쓰면 도망 다니면서 가디언 잡는데 열중할 수 있고, pvp 에서 우위를 즐기려면 못해도 5백장은 써야 될걸?

    하는 내 대답에 게임 접겠다는 친구도 못 말렸는데 남들 사라지는것도 충분히 이해가 가죠.

     

    가끔 초보 유저들 도와주는데(뭐 이벤트 할때마다 초보 유저나 복귀 유저들 조금씩 눈에 보이죠) 이거저거 설명하다보면 결국 미쟁을 설명 안할 수 없는데,

    물론 돈을 써서 당길수도 있지만 돈을 안 쓰고 노가다를 해서 얻을 수 있는 능력치 같은건 고렙 유저들한테도 초보 유저들한테도 필수라고 여겨지죠.

    돈을 안 쓰거나 몇만원 돈 십만원 쓰는 유저들은 대체로 미쟁 설명 해주고 쟁 한번 뛰고 오면 공훈만 찍고 다시는 발도 안 붙일거라며 다 찍으려면 '몇달' 걸리냐고 물어 봅니다.

    하루 미쟁 5번 있는거 백수나 건물주여서 5번 다 참여한다 해도 '몇년'이 걸린다고 대답 해줍니다.

     

    10명이 쟁하면 8등 언저리, 15명이 쟁하면 10등 언저리.

    저도 요즘 고민합니다.

    어떤 게임을 가도 캐릭 키우는데 1년동안 2~3백 이상 투자하고 시세 날이갈수록 떨어지는데 지금 당장 차고 있는 장비값 돈 백만원쯤 되는 상황이면 그래도 밑바닥 유저는 면하거든요.

    사람 많은 게임이면 오히려 고수측에 속할걸요?

     

    이 유저 저 유저 다 살수 있는 게임들은 1.차값 현질 폐인지존, 2.월급 현질 지존급, 3.적당한 현질 고수, 4.용돈 현질 고렙 5.과자 값 현질 중수, 6.돈 안쓰는데 게임에서 사는 폐인 백수 하수, 7.돈 안쓰고 남는 시간 게임에 쏟아 붓는 학생, 직장인 집단의 밑바닥, 8.돈도 안 쓰는데 취미로 조금씩만 게임 하는 가난한 유저.

    한 8계층 정도 존재하나요?

     

    카발은?

    차값 현질 고수 / 월급 현질 거지 / 적당한 현질 더 거지 / 톡하고 치면 억하고 죽는 수수깡 유저들.

     

    아..

    카발 막 복귀 했을때만 해도 안 이랬는데..

    게임이 그래도 회사가 네임벨류가 있어서 쉽게 문은 안 닫을거 같고 뭐라도 해서 심폐소생술 들어갈거 같으니까 하고 있는데..

    어째 날이 갈수록 하는 짓거리가..

    있던 아이템에 계속 구멍 뚫고 강화 상한 올리고 유저들끼리 현거래 잘하라고 상품권 팔고 앉아 있다가 가난한 유저들 쓰라고 무료충전소에 거지 유저들 쓰라고 조르기에..

    쓸데없이 원클릭 충전 생기더니 자동충전 생기고 날이갈수록 충전 종류만 늘여가고..

    이게 뭐 X게임 고스돕이냐?

    무한의반
    검은빛 (Lv.191)
    블레이더
    Saga
    작성한 게시물 보기[34]
    페이스북 공유 주소복사
    댓글쓰기
    0byte/ 1000 byte 욕설이나 도배 등과 같이 운영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을 등록하면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수[7]

    • 만방돌이
      2015.10.05 17:23:07
      (플레이타임 266,200분)

      글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다른 글들도 재밌게 쓰시더군요. 다만 댓글들이 좀 그러쳐.. 카발게임리포트 라는 싸이트에 오셔서 글쓰세요 여긴보다 더 많은 유저들이 애용하는 카발관련 사이트 입니다. 거긴 그래도 똥싸는 댓글들은 별로 없어요. 필요하신 정보도 많을거에요. 좀 지나서 댓글쓴거라 보실려나 몰겟네요.^^ 그리고 머큐리 계시면 프테로 오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사람이 많으면 재밋는 일도 많아요^^

    • 푸하하333
      2015.09.18 08:42:27
      (플레이타임 1,423,542분)

      현질해야 게임을 한다고 여기니 이런 글이 나오는군요. 아쉬운 얘기지만 가장 빨리 변화를 보이고 강할 수 있는 방법은 그 말이 맞습니다.

    • 무한의반
      2015.09.18 17:34:37
      (플레이타임 213,279분)

      또 헛소리 나온다.. 그냥 댓글 달지를 말지. 맨날 여기저기서 까이니 누구한테 까였는지 기억도 못하고 지치지도 않고 헛소리로 댓글 달고 오나. 내 글의 얘기가 그 얘기가 아닐텐데? 매번 댓글 단거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글은 제대로 읽고 댓글 다나? 설마 한 100만원 현질하고 게임 1달한 유저 상대로, 현질 안해도 하루 20시간씩 몇년을 꾸준히 하면 충분히 역전할 수 있다는 대꾸할 가치도 없는 주장을 하려고 그러나.. 애초에 현질이 만세다라고 쓴글도 아닌데 글이나 똑바로 읽고 댓글을 달던가 읽고도 이해를 못하겠으면 이렇게 매번 사람 짜증나게 하지 말고 그냥 댓글을 달지 말고 게시판에 들리지를 마쇼.

    • 푸하하333
      2015.09.18 20:22:25
      (플레이타임 1,423,542분)

      이해할 수준의 글이 아니라 그냥 그런거구나 하고 댓글 단거뿐입니다 ㅎ 발끈하시긴.. 거참 ㅎㅎ

    • 무한의반
      2015.09.20 00:25:32
      (플레이타임 214,338분)

      내 글의 얘기는 1.비현질 유저와 현질 유저간의 갭 차이가 지나치게 크고, 2.비현질 유저가 전쟁에서 pvp로 현질 유저와 동등하게 싸우지 못하는건 당연하지만 수수깡 밟아 부러뜨리듯이 전력차가 너무 심하게 나기 때문에 비현질 유저가 전쟁에 올 생각을 안하며, 3.공훈마스터리 때문에 전쟁이 필수이니 비현질 유저는 전쟁에서 제대로 쪽도 못쓰니 게임 자체를 하지 않게 되며, 4.현질간 액수간의 격차가 커서 당장 장비값만 100만원대 라는 가격을 가진, 다른 게임가면 서러운 플레이는 할 필요없는 유저가 전쟁 콘텐츠의 문제로 유저들이 점점 떠나가자 이젠 100만원 현질하고도 전쟁에서 거지처럼 항상 밑바닥 순위권에 머무르고 있어 떠나야 할지를 고민해야 하는 처지가 되었다. / / / / / 이게 요점인데 님의 댓글에 가장 빨리라는 단어의 선택은 니 말이 맞긴 한데 다른 방법도 있다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그나마 그 다른 방법도 사실상 효율성이 지나치게 떨어져서 극히 불합리 한 방법이고, 현질해야 게임 한다고 여기니 라는 말은 부정문으로 내 발상이 잘못됐다는 뉘앙스인데 현질해도 박살 나는 카발에서 현질 안하고 전쟁 가서 공훈 마스터리 올리면서 게임 할 방도나 있습니까? 대체로 현질 180렙대 유저들은 매 전투당 공훈패 5개씩 얻어 가는 반면, 비현질 180렙대 유저들은 15강 세트 이벤트로 그나마 공훈패 2~3개씩은 주어가던데 슬슬 기간들 끝나가고 있으니 조만간 대체로 2개 가져가겠죠. 정확하게는 쳐맞아 죽으면서 2개씩 가져갈바에 대체로 게임을 접겠죠. 머큐리 서버의 경우 몇달 전까지 30명 단위로 전쟁 하던게 이젠 대체로 10명 미만 단위가 된게 현실이고요. 발끈하는게 보기 싫으면 발끈할 댓글을 달지 마시기 바랍니다.

    • KINGJAJI
      2015.09.17 10:29:22
      (플레이타임 74,628분)

      으헤헤헤...... 8번 유저 맨날 똑같음....... 이제 지겨버...... ㅂㅂㅇ 할때가 다가옴...... 명작이 나올때가 되어는데 않나옴.... 컴터 업글만 늘어 가는구낭....

    • 무한의반
      2015.09.18 17:42:25
      (플레이타임 213,279분)

      많은 돈은 아니지만 적어도 다른 게임에서는 서럽게는 게임하지 않을 돈을 쓰고 서럽게 게임을 하는데, 나보다 돈 많이 쓴 사람들한테 밀리는건 당연한건데 그 밀리는 수준의 차이가 진짜.. 돈 쓴 사람 한명이면 돈 안 쓴 사람 10명이랑 맞짱떠도 학살하고 오는 수준이니 참 이건 뭐 돈 많으면 사람 학살하는게 당연하다는 짱개 게임 마인드도 아니고 날이갈수록 진짜 심해지네요.

    아이템샵 배너

    퀵 배너

    • 캐시충전

    PC방 혜택

    EST PC방 전용혜택을 받으세요! 나의 PC방 포인트확인하기
    • PC방 전용 혜택

      PC방 전용 혜택

      • 경험치 증가 100%
      • 스킬 경험치 증가 50%
      • WExp 획득량 증가 100%
      • Axp 획득량 증가 25%
      • 아이템 드롭률 증가 50%
      • 폭탄 ALZ 드롭률 증가 200%
      • 포스윙 경험치 증가 100%
      • GPS 워프 가능
      • 프리미엄 전용 아이템 구매 가능
      • PC방 포인트 지급 5분/1포인트
    • PC방 스페셜 아이템 이벤트

    바로가기 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