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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션쟁 이래서는 안된다
    작성자 :
    헤진이메롱
    플레이 타임 :
    137,473분
    작성일 :
    2008.07.14 09:59:39
    조회 :
    435
    워포인트가 도입 된 이후에 몇몇 서버는 맨날 지는 국가는

    몇달째 연패만 기록하고 있습니다

    패배의 원인중 가장 큰 이유는 각종 패널의 설치와 관련된다고 생각하는데요..

    현 쟁 시스템에서는 알츠 또는 포인트로 각종 패널을 설치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쟁에서 승리한 국가는 패널 설치비용이 전부 보상되고

    패배한 국가는 패널설치비용에 개인당 적게는 수백 많게는 수천만 알츠를 들였더라도

    패널 설치시 사용한 알츠 전액은 날라가게 됩니다.

    항상 지는국가는 패널을 설치하는 사람만 개인사비를

    수백/수천만 알츠를 날려가면서 설치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게 현 시스템에서 가장 큰 문제입니다.

    각 국가 지휘자분들은 전략상 패널설치를 종용하고 있지만

    절대 포인트를 사용하지말고 알츠를 사용하게끔 하고있습니다.

    매일 이기는 국가는 어짜피 보상받을 알츠니 마음껏 부활패널 공격력 패널

    방어패널 등등 각종 전투시 유리한 패널을 수도없이 지어대고 있고

    매일 지는 국가는 어짜피 미션쟁 지면 전부 날릴게 뻔하기 때문에

    각종 패널을 설치하는데 소극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건 매일 지는 국가와 이기는 국가의 전투종료시 전비사용내역을 보시면

    확연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미션쟁의 승리국가든 패배국가든

    전쟁이 종료되면 패널 설치시 소요됬던 비용들이 전부 보상이 되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국가인원 비율에따라 워포인트 정산방식이 일괄적으로 2.0으로

    바뀐덕에 매일 지던 국가에서는 워포인트를 조금 더 받을 수 있게 되었지만

    어짜피 계속 지고있기때문에, 큰 차이는 없고

    미션쟁이 바뀐이후로 몇달만에 수정이 된 사항이므로

    일부 서버의 국가간 명점 획득 비율이 매일 지는 국가는 이제서야 11등급 호칭단사람이

    나오고 있지만 매일 이기던 국가에서는 13등급 호칭을 단 사람이 나오고있는 현실입니다.

    워포인트 정산방법의 문제때문에 얼마 되지도 않은기간동안

    10등급 이상의 포인트에서 무려 2단계나 차이가 나게 됬단 말입니다

    거기에 그간 승리만 한 국가 누려온 각종 혜택들

    (경험치상승/뮤턴이상 포탈/인스턴트던전 포탈 등)

    은 기존에 매일 지는 국가의 고급 인원들의 이동만 초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화력에도 밀리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매일 지는쟁 누군들 하고싶겠습니까?

    요즘은 아주 가관인게 워포인트 30점만 채우고 대기실로 나가는사람들이 허다합니다.

    제발 좀 부탁드립니다.

    게임의 큰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전쟁에서 특정국가만 승리하는 문제의 수정 보완을

    말입니다.


    -장문인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헤진이메롱
    캐릭터 정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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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수[5]

    • DjmaRine
      2008.07.15 09:31:07
      (플레이타임 561,188분)

      참 이런글보면 답답합니다 포인트동등하게 바꼈더만 이젠 사용한 알츠까지... 왜들이러시는지 참;; 도대체 얼마나 해줘야 맘에 든답니까 가만보면 이 게임만큼 영자들이 유저들 한마디에 휘둘리는 게임도 없을 겁니다 복권사서 꽝되믄 복권산돈 돌려 줍니까? 이기면 될텐데 뭐 이런거까지 얘길합니까? 매일 져서 그렇다면 그건 해당국가에서 해결하실 문제지요 이기려고 알츠까지 썼는데 졌으면 끝아닙니까? 근데 그걸 돌려 달라니요... 참;; 글보면서 어이가 없습니다 여기서 이럴게 아니고 해당국가길마모임이나 한번하시죠 어떻게하면 이겨서 승리보상을 받을건지

    • 푸하하333
      2008.07.14 23:18:13
      (플레이타임 303,141분)

      첫 답변이 잘못된거 인정합니다.
      하지만 단어선택의 잘못이지 내용의 잘못은 없다 봅니다.
      국가보상이 아닌 개인보상차원으로 고려해야겠죠.

    • 제우스의아들
      2008.07.14 17:12:24
      (플레이타임 304,428분)

      승리한국가보상 던전앞에 워프 3개면되지...뭘더 고려합니까..? 그리고 틀린말하는것도아닌데....솔직히 같이 돈쓰는데 한쪽은진다고 돈그대로 안돌려주고...한쪽은 이겼다고 돈다챙겨가고..이게 말이 안되죠....솔직히 계속 지는쪽은 어떻게 되는지 아십니까..? 알츠로 잘안짓습니다...그러다보면 포인트로 짓게되고 그럼 아무리 거점더 많이 먹어도...포인트 남용때문에 지게됩니다....솔직히 알츠도....쓴만큼 이기든 지든 다돌려줘야된다고봅니다...그리고 승리한 국가에서 또다른보상..? 참 욕심도 많네요...던전앞에 워프 3개로 부족합니까..? 경치 하고 더주는걸로 부족해요..? 그거면됐지 뭘더 바랍니까..?

    • 헤진이메롱
      2008.07.14 15:39:34
      (플레이타임 137,473분)

      그니까요 왜 쟁하는데 소모된 알츠를 승리국가만 보상해주냐 이거죠
      글구 소비알츠는 보상해주고 승리한 국가에는 또다른 보상을 고려해봐야 한다는건 현재 승리국가에 인스턴트던전 게이트 생기구 경험치업되고 알츠 및 템 드랍률 올라가는걸로 부족한가요?
      님같으면 매일지는쟁에 내돈(알츠)써서 뻔히 날릴거 알면서 패널 막지을수 있겠습니까? 어디 반박좀 해보시죠

    • 푸하하333
      2008.07.14 13:54:31
      (플레이타임 303,110분)

      이것은 운영자가 개입할 사항이 아니라고 봅니다.
      해당 국가의 단결력 문제 아닌가요?
      알츠가 아까워서 패배한다는 것은 유저의 문제지 운영상의 문제가 아니니까요.
      그리고 말 그대로 승리에따른 보상이지 더이상 이하도 아닌 국가에대한 보상으로 봅니다.
      특정한 국가가 승리하면 보상이 변경되는 것이 아니잖습니까.
      만일 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면 승패를 떠나 소비알츠는 보상해 주되 승리한 국가에는 또다른 보상도 고려해야 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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