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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발에게 이것만은 바란다.
    작성자 :
    샤칸제로
    플레이 타임 :
    116,562분
    작성일 :
    2007.11.25 19:44:48
    조회 :
    566
    안녕하세요.... 제가 이 게임을 알게 된지도 2년이 넘었군요.....

    여러 업뎃과 시행착오로 떠나 보낸 사람도 있고, 다시 돌아 온 사람들도 있겠지요.

    별 다름이 아니고, 요즘 보면 게임 할 맛이 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들어 와도 할게 없고, 렙업도 이젠 지겹습니다.

    같은 몹 계속 잡아 보세요... 얼마나 지루하고 따분한지....

    그렇다고 업이 잘되는 것도 아니고, 아이템이 잘 나오는것도 아니고,

    던전을 가봐야... 똑같은 스토리의 진행으로 지겹기그지 없네요.....

    그렇다고 좋은 템을 잘 주는 것도 아니고, 잘 주면 서버에 희귀템이 많아지면,

    그게 희귀템이냐고 그럴지 모르지만, 사냥하는 유저들의 마음은 그런게 아닙니다.
    =============================================================================

    걍 본론을 말을 하면, 아이템 인챈에 관한 것인데... 아이템 인챈을 무한으로 했으면

    좋겠네요... 똑같은 아이템 중렙때 부터 지금까지 착용하는 것도 지겹고 변화를 주려고

    해도 손해보기 일수고,( 일반제조, 전문제조) 무조건 무한 인챈으로 두는 것을 옳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보안을 하기 위해 +8부터 선 실패시 사라지게 하는 것입

    니다. 그렇게 하면 예전에 있던 아이템은 자연 스럽게 사라지고 새로운 것이 생겨 나고

    또 더 좋아지는 아이템도 있겠죠.

    고렙이 되면 저,중렙 템들은 버리게 되는 경우도 상당 수 있습니다.

    고렙존에서 소용히 없지요... 솔직히 낭비지 않습니까?

    무한인챈을 두게되면 중렙템 또한 사용이 많이 늘어 날것이며,

    지금처럼 쓰레기 취급은 받지 않을것입니다.....................................

    또 악세 부분에서 악세또한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악세의 경우에도 악세와 악세끼리 결합 하는 시스템으로 계속 나오게 되는 악세의

    비중을 소모 시킬수있고 유저는 다른템으로 변화를 주니 계속적인 사냥을 줄수 있습니

    다. 결합또한 계속 되며, 실패시 사라져야 하겠죠........................................

    또 사라지는 것이 있으면 생기는 것도 있어야 하는데.....................

    지금 아이템 드랍율이 최악이라고 생각합니다..............이것은 사라지지 않기에

    걍 시간을 두면서 줄이겠다는 것인데............. 그것은 줄이는것이 아니라

    유저들을 접게 만드는 요인입니다...........

    나름 잘 만들어진 게임 조금만 좋은 쪽으로 수정을 하면 더욱더 발전 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은 아이템 인챈을 무한으로 해주시고, 인챈성공확율은 +4 에서 +5로 넘어갈때의

    확율로 동일시 하게 해주십시오....

    또 사라지지는 아이템이 많아 지므로 새로 드랍되는 아이템도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합

    니다.... 물론 바이크,어펠릿또한 결합하고 사라지기도 해야겠지요.....

    공격도 쌔지고 방어도 높아지므로 피통도 또한 많아져야 하고, 몹들의

    밸런스도 맞아야 하겠죠................

    마지막으로
    =============================================================================
    게임의 변화 좀 줍시다. 변화하지 않으면 머무는것이 아니라 썩는 것입니다.
    =============================================================================
    이렇게 긴글 읽지 않을지 모르겠지만, 카발을 사랑하는 한 유저의 바램이였습니다.
    샤칸제로
    캐릭터 정보 없음
    작성한 게시물 보기[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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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수[3]

    • 허접반장
      2007.11.25 23:51:24
      (플레이타임 72,499분)

      굿입니다. 카발솔직히 아템드랍이 엄청저조해서.. 진짜 지겹습니다.
      그렇다구 쓰래기템이막떨어지면. 지겹진안겠지만. 알즈가너무 실용성이떨어지고. 글쓴님말처럼. 사라지는 아템 괜챦네요. 옛템들은 쫌사라지고.새로운템들이 만들어지고 돌고돌고 그럼 좋겠네요.

    • 이시테아
      2007.11.25 21:55:26
      (플레이타임 84,172분)

      괜찮은 의견이네요 ㅎㅎ
      사실 아이템 드롭률이 타 게임에 비하면 상당히 낮은 편이죠.
      그것 때문에 접는 유저들도 꽤 많은 편이구요..

      카발의 모토가 쉬운 게임이라면서 지금에 와서는 극초반 레벨 약 30~40전후를 제외하면 정말 어려운 게임이 되었죠 ㅎㅎ

      아이템 드롭률은 갑자기 극악이되고, 그쯤되면 슬슬 랭작의 압박이 오니까요.

      다시 클베 1차 2차때가 그리워지네요, 그때는 랭작 안해도 괜찮았고, 아이템도 적당히 나왔고 아아.. 어찌 정식 서비스 하면서 더 이상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 카발사랑해용
      2007.11.25 21:35:36
      (플레이타임 736분)

      맞습니다 지금 아이템 잠금상태입니다! 님말씀대로
      인챈트시 사라지는 시스템을 도입후!
      아이템을좀 풀어주고! +3이상 아이템이 나오도록 해주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7에서 8인챈트를..
      누가..할까 문제입니다.. ㅎㄷㄷ이겠죠...
      하지만... 생각은 좋은거 같네요!!..

      현제 아이템 진짜 안풀리는거 같네요.. 2년동안..
      나온 아이템들이..돌고 도는것뿐이고.. 더이상
      풀리지는 않고.. 제조만 계속하는 분들도 있고..
      그러니..몹한테 아이템이 나오게할 필요가 없다고 느끼시는거
      같습니다 운영자측에서는.. 기껏 득이라고 해봤자..
      상슬,신바,구바,럭2링,뭐이런 브레슬릿 종류..겠죠..
      에후... 보스노가다 엄청해도 신바하나 안주고.
      삐짐입니다!! 접고싶습니다 저또한......
      내가 이걸 왜하나.. 내가 이걸..왜하나..라는..생각..
      이거할시간에..공부하면. . . 남들보다 한발 앞서가는건데...
      너무... 보람과 만족감이 없습니다.. 운영자측..고려좀해주셔야
      될꺼 같네요.. 암튼 이의견 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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