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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쭈쭈 가 남긴 발자국 ㅋ
    작성자 :
    혈하
    플레이 타임 :
    267,355분
    작성일 :
    2007.03.10 05:43:57
    조회 :
    446
    안녕하세요^^새해 복마니받으시구요^^
    그냥 홈피둘러보다가 생각나서 한글자 적어봅니다
    머 대다수의 사람들이 공감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제가 느낀글을 적어볼까합니다
    카발이란 게임 은근히 매력있습니다
    그래픽부터 시작해서 몬스터 타격시 울려퍼지는 타격소리까지^^:
    처음시작할떄는 모든게 새롭고 모든게 재밌었습니다
    아이템하나를 먹어도 어떤건지 뚫어져라 쳐다보구 렙업을해서 스텟을 어떻게 올릴까고민도해밨구요^^: 어떻게 키워야 다른케릭보다 강해질지 고민도마니했습니다
    제셩격이 좀 그런탓일진몰라도^^:마니 연구했어요 그만큼 마니 플레이두 했구요
    근데 어느순간부터 지겨워지기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왜그럴까생각을했어요
    140렙도달하구나서 망자탑2층을 가구 아템앵벌작업을하구 여러가지로해보았습니다
    근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지겨워지더군요
    대체 왜...왜 그럴까 계속 고민을했습니다
    조금지나니까 바로알겠더군요 길드원이 잠깐 한말에 갑자기 알았습니다
    카발의 업뎃은 빠른것같으면서도 정작 유저가 즐길수있는 컨텐츠는 거의 업뎃을하지안는다라고하더군요...
    조금생각해보니까 저두 그렇게 느껴지는것 같았습니다
    업뎃을통해 정기점검을 통해 서버정검두 하시구 해킹방지툴이나 오토방지코드같은걸 만드시느라 고생두 많으신줄은 알지만 조금은 유저를 생각해주셨으면합니다
    운영자분들도 겜을 해보셨으면알겠지만 모든온라인게임이 반복되는 사냥과 단순노가다라는점은 공통점으로 느끼실겁니다
    카발은 아닐거라구생각했지만^^: 어쩔수없더군요 머 이런건상관없구..
    본론으로 이야기를 드리자면 현재 카발 지루합니다 너무나두요
    왜냐구 물으시면 첫째. 렙업의제한..이거 은근히 크더군요 현재 150렙이 끝이다보니 왠만한유저는 거의 140이고 150 만랩 찍어 바짜 패널티 말고는 아무런의미가 엄다는거죠
    렙제풀릴떄 저 카발 거의 풀로접했어요 며칠간 하루에 20시간씩은 한거같군요
    단순반복적인사냥을 싫어하긴하지만...현재카발은..그런 단순한 노가다를 통한 즐거움이라도 얻고싶게 만들정도로 지루합니다..
    이건 당연한건줄은압니다 다른유저들보다 강하게 키우고싶은유저에게는 필수겠지요 저두 물론 합니다^^;하지만..여기서 조금만 더 ..생각해보면...렙제의 제한으로 스킬작을하는유저들의 궁극적인목표가 무엇일까요.. 남들보다 강하게 키우고싶다..남들에게 난 특별한케릭을가지고싶다...라는식의 뽐내기..과시용이겠지요..한국사람들의 심리가 그러니까요..^^남들보다..더뛰어나보고 싶다는..
    허나...여기까지도 좋습니다..그런데 현재 ..이런아템앵벌 통해 죽어라 밤새가면서.. 해밨자...남들과 다른게멉니까..모든건..시간이 해결해주는데..한계점이 이미 제시댄 상황이기떄문에..시간만흐르면..모든유저들은..동일선상에 서게됩니다..지금까지한 노력이..물거품이되는거지요..(이번업뎃 으로 통해 카발은 러쉬 할경우 초기화 되는경우는 있지만
    아템이사라지는 경우는 엄죠 그래서 아이템은 날이 갈수록 포화 상태가 되어가고
    고가 아템이 어느순간 써래기 수준에 머문다는거죠) 밤 새어가며 주먹다짐 하며
    열랩과 아템 앵벌이 해바야 먼저한 사람은 바보되고 천천히 세월아 내월아 한사람은
    현명한 사람이라는거죠........ ^-^;;
    결론적으로 애기 하자면 이러면 어떨까용 아이템 6에서 7 업질하는데 실패하면
    초기화가 아니랏 증발 성공하였을 때는+12가 아니랏 +24(아이템작 실패시 무족건 증발이 아니랏 램덤 형태로 초기화 되기도 하고 증발 형태로 갔으면...........)
    둘째 ... 랩제환 점차적으로 풀게 아니랏 확끈하게 250랩 제환을두고 180랩때 전직 시스템 도입 하면 어떨가용 전직 시스템을 따로 둘 필요 가있겠습니까?
    카발에 메리트라고 할수 있는 스작 180랩때 스작을 할수 있게 해주면 좋지 않을가용?
    셋째..
    피브피라는 대결형식이있지만..매일매일 피브피만 할수도없는노릇인건 아실꺼구요
    초보섭을 제외환 나머지 필드 섭이나 쟁섭 피케해서 상대방이 죽이면 아템이 소모가
    된다거나 드랍 형태로 가면 좋게 다는 생각이 드네욤 물론 대다수 유져들이
    반발심이 많겠죠 ㅎㅎ;; 한가지 말하고픈건 고가템은 창고에 넣어 두고 써래기 템을
    착용하고 싸우면 된다는거죠 ㅎㅎ 저랩용 방어구도한 아템 가치가 좀더 올라 가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문득 문득 드네욤.....
    제가 카발을 1년 6개월동안 아무리 노력해도 죽어랏 노력 해도 남들과는 다르게 될수
    없는 게임이 카발인거 같습니다
    대규모업데이트 준비 하시는건 알겠지만 그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다리는동안
    지치지 않게 지곂지 않게 제가 사랑하는 형님들 누님들 동생들 떠나 보내지 않게
    조금만 더 참아보자고 기다려 보자고 애원하지 않게 해주십시요
    가는사람 붙잡는거 얼마나 민망한 일인줄 아십니까 ......정들었던 형님들 나컨텐츠 느끼자고 다른게임 할라니 제 체질이 아닌거 같아서 나자신과 타협 하지 않을려고
    노력하는 한유저 였습니다 주절 주절 두설 없이 올립니다 운영자님 제발 유져들이 바라는
    컨탠츠를 즐기수 있는 컨텐츠를 마련 해주십시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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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혈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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