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누구를 위한 이벤트?[모든유저필독](1)
실질적으로 카발온라인에서 실시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비롯 경품을 내건 이벤트같은
것들은 유저들을 현혹하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그 공정성과 투명성을 개인유저들이 판단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물론, 카발온라인에서 모 이동통신사 처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유저들이
마냥 100% 신뢰를 할수 있는 것또한 아닙니다. 지금까지 카발온라인에서 해온 내용들이 그러하고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언론플레이를 위한 인터뷰기사 내용과 현 카발온라인게임의 운영여건이나 게임내용을 봐도 그 신뢰하기 힘든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진정~ 카발온라인에서 화이트데이를 기념하여 유저들을 위해 이같은 이벤트를 준비한것인지? 아니면, 대다수 유료계정만료 시점에서 현제 여러가지 문제들을 묶어두고 계정결제를 유도하기 위한 상술인지 다시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이트데이는 발렌타인데이 에서 파생된 상술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정작 더 의의가 있는
발렌타인데이 때도 이벤트 한번 안했습니다. 대다수의 게임서비스 업체에서 한민족의
대명절인 신정,구정 을 기념하며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할때에도 그 흔한 아이템 드롭
이벤트 한번 안했던 카발온라인 입니다.
게임에 문제가 생기거나 유저들의 불만의 요소가 생길때나 눈가리고 '아옹' 하는식의 이벤트랍시고 내놓았고~ 지금처럼 계정만료시점에서 정작 유저들이 기다리는 게임에 관련된
업데이트나 인벤트가 아닌 붙잡아두기식의 이러한 이벤트를 과연 믿을수 있단 말입니까?
이번 화이트데이 이벤트가 진정코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 입니까?
카발온라인을 위한 이벤트 입니까? 이벤트 기획의도에서 부터 이러한 의구심이 들게 하는데... 과연 이런 이벤트가 얼마나 공정하게 이루어 지겠습니까?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는 목적은 위 내용을 문제시 하고자 함이 아닙니다. 모든 유저가
지금 우리가 즐기고 있는 카발온라인 이라는 게임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현실을 직시하고 관심을 가지자는 뜻에서 이렇게 장왕하게 글을 올립니다. 당연, 알아야 할것들을 알고 넘어가자는 말입니다.
유저들이 대충대충 하는 게임에 얼마나 올바르고 잘되는 게임 운영이 나오겠습니까?
유저들은 게임서비스사측의 고객입니다. 이글을 읽고 계시는 홈페이지 우측상단에도
버젓이 나와 있지 않습니까! [고객센터] 라고~
유저는 고객이요~ 고객은 손님이요~ 손님은 왕입니다. 측, 유저인 우리 개개인은 카발온라인의 실질적인 주인이요 우리가 왕입니다.
왕권이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서듯~ 유저가 바로알아야 게임이 발전합니다.
더이상 운영진에 농락당하시 않기를 바라면서~ 긴글 끝까지 읽어주신분께 감사드립니다.
끄브덩~(_ _)!
영자 이런말 묵은지 오래됬는데..
눈하나 깜짝 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