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일반

차라리 제조와 스킬을...(0)

아르가데스 2006.05.11 18:06 331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제조 이거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네요.
써먹지도 못하는걸 왜 만들었는지..
차라리 이렇게 제조를 랩제로 만들지 말고, 드랍아이템만으로 제조를 할수 있게
하는 방법이 더 나을듯 싶군요.
예를 들어 전문제조 7랩에 있는 링을 만든다 치면 7랩까지 랩이 되야 만들수 있는 것을
재료아이템만 다 모으면 만들수 있게끔 하는 겁니다.명점이 깍이는건 좋은듯 싶군요.
대신 지금 나와있는 재료 아이템에 추가로 다른 아이템을 집어 넣고 대신 그 아이템은 극악의 드랍률로 만들어 놓거나 제조 성공확률을 극악으로 낮춰놓으면 좋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돈쳐들여가면서 노가다 뛰는건 막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지금이야 현실성 없는 제조를 대부분 포기 했지만 언젠가는 분명히 제조 마스터 하시는분들이 생겨 나시겠죠.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되면 그분들이 장섭에 제조로 만들 아이템 풀어버리면 그 뒷감당은 어케 하실건가요.시세가 요동을 칠겁니다. 그럼 또 짜증나서 접을사람들 꽤 되겠군요.

어짜피 실패한 시스템 이렇게라도 해서 살려놓으면 현재 남아 있는 유저라도 조금더 붙잡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대부분 똑같은 스킬.. 이거 문제 많습니다.
케릭별로 스킬이 다른건 좋다 이겁니다.
근데 같은 케릭끼리는 모두 똑같은 스킬을 씁니다.
뭔가 특화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스킬을 npc에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스킬마법이 아이템으로 드랍을 시켜버리면 좋을것 같습니다.
기본 스킬은 똑같이 하되 좀더 강하고 쎈 스킬은 마법책 같은걸로 극악의 드랍률로 만들어 놓는 겁니다.
다른 온라인 게임들도 마법같은건 아이템으로 드랍되게하는데 카발은 그런게 없군요.
지금 현 시점에서 앵벌이 외에는 할것도 없는데, 뭔가 기대감이라도 줘야 사냥을 할거 아닙니까.
7수호,신바이크 정말 극악이죠..근데 이거 말고는 사냥할 의미가 없지 않습니까.
사냥하고픈 욕망을 만들어 줘야 앵벌이를 해도 기분좋게 하죠.
7수호,신바이크 이거 없어도 어딜가든 사냥 가능합니다.싸움 가능합니다.
근데 스킬을 극악으로 배울수 있는 거면 사냥할때 싸울때 남들이 쓰지 못하는 스킬을 멋진 이펙트와 함께 쓰면 얼마나 멋지겠습니까.

다 똑같은 아이템에 스킬도 다 똑같고 랩도 다 똑같고
유저들은 다른사람과 다른 무언가를 추구하는데 그런건 하나도 신경을 안쓰고 있는 카발운영진들이 참 답답할 노릇입니다.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목록

댓글 0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