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쩝.일단 유료화는 되야 한다고 하지만..(1)
아직은 빠르다고 생가합니다...
다른 님들이 올리신 글만 봐도 당연하다고 보는데요..
일단 저는 법사를 선호하는 사람입니다...
그 이유는 법사의 무지막지한 데미지와 범위공격 때문인데요..
갠적으로 저는 메테오를 상당히 좋아합니다만..
제가 카발 궁수 케릭은 안해봐서 잘 모르겟습니다만..
무빙샷이 되는지.....
같은 원거리 케릭인 궁수와 법사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빙샷이라고 보는데요,
물론 법사도 무빙샷 할수 있습니다만..
법사와 궁수의 차이점은 분명합니다... 민첩 즉 이동력의 차이죠..
그 예로 궁수와 법사의 방어구의 차이는 확연합니다,,
같은 원거리 케릭이지만 법사의 경우 시전시간이 길기 때문에 그사이의 공격에
대비해서 기사보다는 덜하짐나 궁수보다는 두껍게 방어구를 착용하는게 당연합니다
궁수의 빠를 공격속도보다 뎀쥐가 높은대신 시전시간이 걸리는 차이를 메꾸기 위해서죠
온라인 겜의 경우에 이런 면은 반영하기 위해서 궁수는 무빙샷이 원할해야 되고 법사는
궁수보다 방어력이 높아야 합니다
하지만 카발에선 이동하는 모습을 봤을때 케릭마다 별 차이가 없는것 같더군요
그럼 몸빵이 딸리는 대신 다른 옵션으로 무엇이 될지...
물약으로 때워야 되는건가요?
그리고 이 겜은 거대몹이 없는것 같더군요..
기사가 몸빵이 들어가고 원거리 케릭들이 지원을 할수 있는 그런 거대몹말이죠..
그리고 버퍼 케릭은 있는듯 하나 힐러 케릭은 없는듯 하고..
각자 혼자서 사냥하고 혼자 아템 먹고 해야되는 것인지...
그럼 커뮤니티도 아무 필요가 없겟네요..파티말고 길드말도 필요없죠,,,
파티할 필요도 없구요..
걍 혼자서 죽어라 스킬에 렙업에 아템에 노가다만 있을 뿐인데...
혼자 노는거 정말 재미 없습니다,,
아직 50렙이라서 잘 몰라서 하는 말인지도 몰겟습니다만...
제가 에전에 라그하임이라는 겜을 햇엇습니다...
오래 햇죠,,샬론이 나온게 고렙과 저렙의 차이를 더 벌려놧다는 말,,,
맞습니다,,하지만...
돌렉스 자리 잡고 기사 두세명 들가서 몸빵하고 원거리 케릭들 지원하면서 파티말 하던거
정말 재미 낫엇습니다..
두시간이고 세시간이고 떠들면서 파티 사냥햇엇으니깐요..
물론 기사들은 좀 바빳지만 물론 렙이 되면 바쁠것도 없었죠...^^
근데 그런 커뮤니티가 이루어 질수 있는 카발이 될수 잇을가요?
지금 장사도 어렵던데....
쩝 글이 길어졋네요....
재미나게 햇더 겜이라서 아쉬움이 더 크네요..
모쪼록 좋은 게임으로 발전해서 많은 유저들에게 기쁨이 될수 잇는 겜이 되길 바랍니다..
카발 화팀이요..^^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