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일반

밸런싱 관련!!! 운영자말고 개발진들 보시오..(6)

블레이드러너 2006.06.30 02:35 350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운영자에게 잡고 백날 말해봐야 마이동풍식이고 개발진들이나 좀 봤으면 좋겠수다..
머 이런 밸런스 개떡같은 겜이 다 있는지 의문이오..
밸런싱도 안맞어 업뎃될때마다 버그는 난데없이 튀어나오고..
서버점검 다하고 나오면 머 그리 많은 패치를 하려하는지 긴급패칳해대는지..
혹시 유저들에게 공지하지 않은 업데이트했는데 오류라도 뜹니까??

120포블입니다..

1. 포블과 워려....
정말 할 말 없더이다...
본인 오픈때부터(05.10.31) 주구장창 포블만 해 왔소..
유료화되고 병원신세지는 바람에 잠시 잠깐 잊고 지내다 다시하는데..
초기때 포블 아주 잠깐(2주정도?) 좋았죠..
인첸트하면 랩1당 공2씩 올라갔으니 말이오..
포블 하향패치 시키더이다 급격하게 인첸트1씩 내리고 방어떨어트리고..
예전에 위저드 하시는분들 불평불만이 참 많았죠... 포블 매직보다 약하다고..
인정합니다.. 솔직히 초창기 위저드 많이 허접했습니다.. 지금 포블만큼이나..
어느날 보니 위저드 장난아니네요.. 혼자 몹 다 쓸고 다니더이다..
위저드 상향 패치된걸 비꼬는게 아닙니다.. 그동안 힘든 위저드하시는 분들께 보상하는 차원에서 상향은 당연한 결과라 받아들여집니다..
그러나 포블은 지금까지 버려진 캐릭입니다..
자게에 보니 어떤분께서 이렇게 표현하시더군요..
"머 이런 좆밥세트가 다 있는지 모르겠다.. 이런캐릭이 왜 존재하는지 모르겠다'라고...
스킬 쿨타임 딜타임 그 어떤 캐릭에게도 뒤지지 않을만큼 길고 데미지는 데미지대로 구리고.. 개발진은 디버프에 강하다느니 마검사라니 하시는데 아무섭이나 가서 광고로 포블유저 찾아서 물어보십시오.. (필드 돌아다니면서 찾으면 당신들 혈압만 오르니...) 디버프효과가 얼마나 있으며 뭘 쓰는지를.. 마검사가 포블인지 포실인지...
다시 한번 그 분의 말을 빌리자면 포블유저수는 0.4%에 불과 하답니다..
저도 섭에서 포블유저 2-30명정도도 밖에 뵙질 못했습니다.. 길원수 110명에 포블 꼴랑3명 ㅡㅡ 그것도 한분은 접은상태
상황 파악 그리 안되십니까??? 0.4%중 항의하는 사람은 1%에 지나지 않을겁니다..
0.04%의 항의는 옆집 개소리로 들립니까???????
광고보니까 포블 메인과 엔딩에 아주 현란하게 꾸며놓고 자랑하더이다.. 멋진캐릭이라고..캐릭은 왜 이런답니까?? 왜? 쪽바리놈들 새되봐라 이식입니까??ㅋㅋㅋ
포블이 카발의 얼굴마담밖에 안되는 실정이 너무 한탄스럽습니다..
타캐릭은 둘째치더라도 포블과 워려(워려에 대해서는 자세히 아는 부분이 없어 기술하지 않았습니다.. 워려분들 지송 __)의 패치는 꼭 필요한 시점이라 보오..
지금까지 묵묵히 포블과 워려키우는 분들의 끈기와 열정에 감동받아 나같음 다른일 다 제쳐두고 어떻게하면 포블과 워려가 캐릭구실할 수 있을까 고민부터 하겠소..
위저드를 보고 장담컨데 포블과 워려가 구위저드에서 신위저드만큼만 패치되면 유저수 많이 늘겄이오...
패치 하는게 지겨우면 전클래스에게 전직의 기회를 주시오.. 그럼 포블완전 사라질 것이오.. 개발하는거 보면 꼭 포블클래스 없어지길 바라는것 같소..
7차쯤되면 포블과 워려가 살아나련지....

2. 방어구및 무기
포블과 블레이더캐릭 중 방어 안되서 아머셋 입는 분들 허다합니다.. 배틀이나 마샬 입으면 촌놈소리도 종종 듣죠.... 레어라고 해봤자 오스아머보다 방어 구리니 ㅡㅡ
또한 포블과 블레이더 둘다 카타나보다 블레이드들고 있는 유저가 허다합니다..
왜냐? 카타나보단 블레이드가 소드공격은 조금 더 높고 마공은 조금 낮으니까.. 1차이
오브와 크리스탈도 마찬가지 실정입니다.. 포블 매직보단 소드를 주계열로 삼기에 오브보다 크리스탈차고 다니는 분들 꽤 봅니다.. 저도 오스블더에 아쿠아크리스탈차고 다닙니다.. 아머셋입으면 누가 포블로 봅니까? 포실로 보지 ㅎㅎㅎㅎ
개발진이 의도하는 바가 과연 이겁니까?
캐릭 기본무기가 아닌 타 클래스의 무기를 쓰면 어느정도의 패널티를 부여하던지 아니면 착용자체를 못하게 하던지 해야할거 아닙니까..
한 실례로 동급무기 카타나와 블레이드의 가격차이는 1-20%차이 납니다..
블레이더분들도 카타나+블레이드가 아닌 블레이드+블레이드 쓰시기에... 포블도 블레이드쓰고 포실도 블레이드쓰고 칼중에 블레이드가 비쌀수 밖에 없는 이유가 바로 이점입니다..
아쳐분들도 크리스탈보단 오브쪽이 더 많습니다.. 마공은 오브가 1더 높으니까..
과연 무슨 의도로 카타나와 블레이드. 오브와 크리스탈을 구분해 놓으신겁니까???
모든 캐릭이 공평해지고 무기또한 동등한 대우를 받게 하려면 개발진이 조금의 노력과 생각하고 모니터링 하신다면 가능하리라 봅니다..

3. 망자 드랍률
요즘 언데드 필드에서 업하려고 사냥하는 사람도 없소이다... 만랩풀리고
지도는 더럽게 떨구더만.. 지도가서 머하라고 ㅡㅜ
다들 랩이 되니 필드에서 업도 안되고 하니 망자나 레이크인사이드, 포가튼루인만 가죠...
망자 드랍 참 어이없더이다.. 불과 한달 전 장섭에서 20만하던 망자가 오늘현재 150만입니다..
드랍도 안되고 더더욱 필드에서 사냥하시는 분들도 안계시고 망자값 오르는거 당연합니다.. 또 망자2가 망자에서만 나온다하니 미리미리 사재기하는거겠죠
망자안에서 망자드랍률좀 올려주면 안됩니까?
그게 힘들면 레이크나 루인에서도 드랍되게 만들면 안됩니까?? 아님 상점에서 팔던가 걍 ㅡㅡ 30만에.... 아님 아싸리 알츠박치기 하고 망자들어가게 하던지... 입장료 30만alz
망자내에서 망자드랍되게 해주십쇼..

초기부터 이런저런 문제로 1:1문의도 해보고 자게에도 올려보고 질답란에도 올려봤지만 결국은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이 아닌 당신들 맘대로 개발하는군요..
이런 겜하려고 유료화한거 아니잖소???
제발 유저들 원성과 바람에 호답하시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계정 신청날에는 부디 흥분되고 웃으며 돈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도록 제발좀 도와주시오...

마지막으로 포블유저님들..
필드에서 뵙기 참 힘드네요^^
초기부터 버려진 캐릭인데 지금까지 pvp의 핍박과 서러움속에서 묵묵히 참고 버텨주신 분들께 같은 포블유저로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타클래스로 전향하신분들 마음도 이해하구요..
전 포블을 하면서 느낀점이 웬지 모를 자부심이 느껴지더군요.. 남들이 거들떠도 보지 않는 캐릭인데도 인내와 끈기로 참으면서 키워온 캐릭이라 그런지 ㅎㅎㅎ
희소성의 가치와 타클래스에서는 느낄수 없는 열정을 가진 캐릭이라 생각합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 했습니다...
부디 얼마 남지 않은 포블님들 힘내시구요.. 언제 살아날지 걍 계속 죽어있을지 모르지는 포블이지만 포스블레이더 클래스 우리가 지켜냅시다..
포스블레이더 화이팅^^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목록

댓글 6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
  • gackt(끼루)

    아 왜 눈물 나오려고 하지?? 동감x10000000000000
    헛소리일줄 알고 봤는데 당췌 막말을 몬하겠네..
    당신을 개발진으로 추천하오!!!!!!!!!!!

    • 2006.06.30 21:52
  • 헤라의신

    저도 테섭때부터 포블열심히 키웠죠...카발첨에 시작할때 케릭터설명 다 읽어보고 키우긴어려우나 가장강력한 케릭이라길래 내스타일이라생각하고 포블을 선택해 키웟습니다 케릭설명되로 포블키우기 정말 어렵더군여 그런데 왜 가장허접한지 운영자에게 1:1 건이 수없이 했습니다.
    하지만 항상 똑같은말 엉뚱한말만 하더군여..
    지금까지 포블키우고 계신분들에게 좀 죄송하지만 전 포블버리고 현제다른케릭을 키우고있습니다.. 제가 포블을 버린이유는 약하고 허접한이유만이 아닙니다... 포블 스킬만 좀 화려하져 같은랩에 다른케릭들 쎈사냥터나 던전가서 혼자 좋은아템들 먹을때 포블 절때 가지못합니다
    가면 바로 누워버리져... 나만그런건가?^^ 그래서 약한사냥터가서 힘들게 앵벌해 다른사람들이 비싸게 파는아템사서 마추져...
    더문제는 비싸게산아템이 팔려고하면 팔리지도않고 완전 똥값이된다는겁니다 포블 정말 귀족케릭답게 귀족이아니면 키우기힘든케릭이져
    그래서 전 미련은남지만 과감하게 버렷습니다..ㅜㅜ 포블유저님들
    끝까지 화팅하세여..

    • 2006.06.30 17:37
  • 지존부활

    끝까지 다읽어보니,,구구절절히 가슴에 팍팍 와닿네여 ㅜ.ㅜ;;갑자기 안습이,,근데 과연 개발진넘들이 읽기나 할까여,,에구에구 포블 참암울하져~~전 워려유져였지만 지금은 접고 위자 키우고 있습니다(지금35랩),,제 워려 늠름하게 창고 잘지키고 있는데,,넘 불쌍한 워려,,애써서 키운 워려 이대로 포기해야하는지,,한숨만 나오네여,,사실 이번 패치한거 보구 더욱더 실망만 되네여~~포블,블레,워려 ,언제나 좋은날이 올련지~~~~이런식의 업뎃이라면 난중엔 딱 3캐릭만 남을거라 생각 되네여,,위자,포실,아처~

    • 2006.06.30 13:28
  • 류성운

    정말 옳으신 말씀 이오..
    개발진이 이 글 꼭 읽었으면 하는 바램이오...

    • 2006.06.30 11:43
  • 뻐국기

    에휴 모니터링 알바가 이글보며 뭘 할수있겟어여~~~~
    우리 유저들 속만 터지지;;;;;;;

    • 2006.06.30 10:14
  • 허발랑

    긴글이긴하지만 전혀 지루하지않고 가슴에 와닫는군요...

    백번 옳으신 말씀입니다...

    포블 화이팅!!! 입니다^^

    글고 운영진이든 개발진이든 이글 읽으면 뭔가좀 느껴라...

    한귀로듣고 한귀로 흘리지말고...

    한귀로 안흘리게 한쪽귓구녕 땜질해주랴?

    쫌 뭔가 느끼란말이다...━ 0━ ぎ 후~

    • 2006.06.30 0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