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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년 03월 26일 업데이트 (18:25 수정)
    작성자 :
    GM
    작성일 :
    2021.03.26 18:25:00
    조회 :
    1897

     

     

    안녕하세요 카발 온라인 입니다.

     

    2021년 03월 26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수정사항

     

    1. 이벤트 NPC 에이전트 율에게 아이템 구매 시, 다른 탭의 아이템이 구매되는 경우가 발생하던 오류 수정 (18:25 수정)

     

    2. 파멸의 구슬, 파멸의 구슬이 위탁 상점에 등록되지 않던 오류 수정

     

     


     

     

     

     

    ■ 시스템

     

    1. 헤일의 연구지원 추가

    ● 참여 및 진행

    A. 참여 조건

    i) 180레벨 이상, 길드 대표 캐릭터로 등록된 캐릭터가 있는 계정

    ii) 해당 계정에 있는 모든 캐릭터가 전부 참여 가능

    iii) 연구지원 진행 중 길드 탈퇴 시, 다시 길드에 가입하여 길드 대표 캐릭터를 선정하면 이어서 진행 가능

    B. 진행

    i) 한 3개의 시즌으로 구성

    - 헤일의 연구 : 조사

    - 헤일의 연구 : 관찰

    - 헤일의 연구 : 가설 설정

    ii) 하나의 시즌은 7일간 (6시간 진행 + 10분 휴식)의 반복으로 진행

    * 테스트를 위한 진행 기간으로, 실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예정

    iii) 진행 프로세스

    - 재료 투입 → 게이지 증가 및 Max 달성 → 회로 보상 → 10개의 회로 보상 모두 획득 시 회로판 완성 → 해독한 회로판 1개 획득

    → 시즌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단서 보상 획득

    ● 관련 메뉴 및 UI

    A. 카발 메뉴 > 퀘스트 및 업적 > 헤일의 연구지원

    B. 연구지원 UI

    [전자 회로 해독]

    - 회로, 회로 선, 메모리 큐브(보상)로 구성

    - 등급에 따라 다른 색상으로 표시

    - 완성된 회로판이 있을 경우 페이지 이동 버튼이 활성화되며, 최근 10개까지의 회로판 확인 가능

    [재료 투입]

    - 총 10개의 재료 투입 UI로 구성

    - 인벤토리 내 재료 아이템 보유량 / 투입한 재료 아이템 수량 표시

    - 각 재료 투입 UI의 왼쪽 상단에 재료를 변경할 수 있는 새로고침 버튼 존재

    [내 정보]

    - 시즌 진행 상태에 따라 연구지원에 관련한 정보를 표시

    - 단서찾기 버튼 : 단서찾기 UI 오픈

    ● 재료 투입

    A. 소유한 재료 아이템의 수량이 투입 수량 이상일 때, 재료 투입 UI를 통해 투입 가능

    B. 재료 투입 시 UI 상단의 게이지가 증가하며, 재료의 종류에 따라 차등적으로 증가

    C. 배율 보너스

    i) 재료 투입 시, 일정 확률로 배율 보너스 적용

    - 배율 보너스가 적용되면 배율에 따라 추가로 게이지 증가

    ii) 적용 배율 : 2배, 3배, 4배

    D. 재료 변경

    i) 재료 투입 UI의 새로고침 버튼 클릭 시, 재료가 변경됨

    ii) 변경은 투입 UI 당 5회까지 가능하며, 1회 당 포스젬 5개씩 소모

    iii) 재료 변경 시 이전 재료가 동일하게 등장할 수 있음

    E. 재료 및 투입 수량, 재료 변경 가능 횟수 등은 매일 05:00시에 초기화

    ● 회로 보상 (메모리 큐브 보상)

    A. 회로 기본 구조

    i) 일반 회로 9개 + 상급 회로 1개(10번째 회로 고정)

    ii) 확률에 따른 회로 대체 등장

    - 상급 회로 대체 등장 : 2회차 이상의 회차 시작 시, 일정 확률로 일반 회로(1~9번)를 대체하여 상급 회로 등장

    - 최상급 회로 대체 등장 : 2회차 이상의 회차 시작 시, 일정 확률로 상급 회로(10번)를 대체하여 최상급 회로 등장

    - 회차를 반복할수록 상급/최상급 회로 대체 등장 확률 증가하며, 대체 회로 등장 시에는 확률 초기화

    - 한 회차 당 대체 상급/최상급 회로는 1개만 등장

    B. 메모리 큐브 보상

    i) 각 회로 별로 재료를 투입하여 회로 완성 시, 메모리 큐브가 오픈되며 보상 지급

    ii) 메모리 큐브 등급(일반/상급/최상급)에 따라 차등 보상 지급

    iii) 별도의 수령 없이 이벤트 인벤토리로 지급되며, 7일 동안 보관

    D. 한 회로판 안의 10개의 회로 보상을 모두 획득하여 회로판 완성 시, '해독한 회로판' 1개 누적

    ● 단서 보상 (단서찾기)

    A. 시즌 종료 후 연구지원을 1회차 이상 완료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하여 보상을 지급하는 시스템

    B. 선정 방식

    i) 연구지원을 한 회차 종료하여 해독한 회로판을 획득할 때마다 1회 응모

    ii) 각 5등급(5회)에 걸쳐 랜덤으로 추첨하며, 이전 등급에서 당첨된 캐릭터는 제외하고 추첨

    - 즉, 한 시즌 내에서 1회만 당첨 가능. 특정 등급에서 당첨 시, 다른 등급에서 중복 당첨 불가

    C. 단서 보상은 이벤트 인벤토리로 지급되며, 7일 동안 보관

    D. 등급 별 당첨자 수 및 단서 보상

    * 실서버 업데이트 시, 보상 일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등급 당첨자 수 단서 명 단서 보상

    1등급

    1명

    단서 - 최종 조립

    행운의 비약(30,000,000,000)

    2등급

    10명

    단서 - 영구 동력

    행운의 비약(10,000,000,000)

    3등급

    20명

    단서 - 전체 기동

    행운의 비약(2,000,000,000)

    4등급

    30명

    단서 - 운용

    행운의 비약(800,000,000)

    5등급

    50명

    단서 - 공격

    행운의 비약(400,000,000)

    ● 컬렉션

    A. 헤일의 연구지원 관련 스페셜 컬렉션 추가

    - 컬렉션 → 스페셜

    B. 헤일의 연구지원으로 획득할 수 있는 컬렉션 전용 아이템 종류 및 획득처

    * 모두 계정 귀속

    아이템 명 획득처

    영롱한 물질

    일반/상급/최상급 메모리 큐브

    개조석

    일반/상급/최상급 메모리 큐브

    검은 물질

    일반/상급/최상급 메모리 큐브

    낡은 기계 파편

    상급/최상급 메모리 큐브

    손상된 전자 회로

    상급/최상급 메모리 큐브

    영구 동력 장치

    상급/최상급 메모리 큐브

     

     


     

     

     

     

    ■ 미션 전쟁

     

    1. 리벤지 포스 및 방어 점수 관련 변경

    ● 리벤지 포스 버프 단계 확장

    - 기존 3레벨에서 최대 10레벨까지 확장

    ● 패전국 가디언/구조물에 능력치 상승 버프 적용

    A. 레거시 가디언, 세이지스 엔사인, 워 게이트의 방어 능력치 적용

    i) 적용 능력치 : HP, 방어력,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스킬 증폭 저항

    ii) 메모리아 크리소스의 금화 수호자에게는 적용되지 않음

    B. 리벤지 포스 버프 툴팁에 가디언/구조물의 방어전투력 수치 표시

    연속 패배 횟수 방어 전투력

    1

    8%

    2

    11%

    3

    14%

    4

    17%

    5

    20%

    6

    23%

    7

    26%

    8

    29%

    9

    32%

    10

    35%

    ● 패전국 캐릭터의 능력치 상승 버프 변경

    A. 능력치 구간에 따른 적용 제거

    - 캐릭터의 일부 능력치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되던 리벤지 포스 버프를 고정값으로 적용

    B. 능력치 변경

    i) 능력치 추가 : 추가 데미지

    ii) 능력치 하향 조정 : 방어력

    iii) 능력치 삭제 :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스킬 증폭 저항

    iv) 상세 수치

    연속 패배 횟수 캐릭터 능력치 증가
    방어력 추가 데미지

    1

    200

    200

    2

    300

    220

    3

    400

    240

    4

    500

    260

    5

    600

    280

    6

    700

    300

    7

    800

    320

    8

    900

    340

    9

    1,000

    360

    10

    1,100

    380

    ● 부활 시 방어 점수 차등화

    A. 부활 시 무적시간(Protect) 이후 획득하는 방어 점수의 비율이 감소

    B. 줄어든 비율은 매초 회복되며, 10초 뒤에는 온전한 방어 점수를 획득

    C. 오드 서클, 포스젬을 통한 부활 시에는 미적용

    D. 무적시간 중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방어 점수 획득 불가

    * 상기 내용들은 실서버 반영 후 미션 전쟁 결과 모니터링 후 추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UI 및 FX

     

    1. 인벤토리 개선 (지속적으로 보완 예정)

    ● 아이템 사이즈 1x1로 변경

    A. 아이템 종류별로 다르게 적용되던 사이즈를 1x1로 통일

    B. 인벤토리, 창고, 상점 등도 모두 1x1로 통일

    ● 인벤토리 8칸으로 확장

    A. 인벤토리를 기존 4칸에서 최대 8칸으로 확장

    B. 기간제 서비스 사용 여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인벤토리 탭

    인벤토리 확장 조건
    기존 변경

    1

    기본

    기본

    2

    3

    프리미엄 서비스

    프리미엄 서비스

    4

    5

    -

    6

    7

    슈페리어 비드

    8

    플러스 비드

    ● 창고 변경

    A. 창고 및 코스튬 창고의 한 페이지 당 슬롯 수가 기존 8x16(128개)에서 8x8(64개)로 변경

    B. 페이지 당 슬롯 수가 감소하는 대신 전체 페이지 수가 2배로 증가하여, 총 슬롯 수는 기존과 동일

    - 창고 페이지 간 이동을 기존 탭 방식에서 페이지 버튼 방식으로 변경

    C. 창고/코스튬 창고 증가 비드 규칙 변경

    창고 비드 아이템 확장 창고
    기존 변경

    창고

    블레싱 비드 - 창고 증가(4번)

    창고 4번 탭 사용

    창고 7, 8 페이지 사용

    블레싱 비드 - 창고 증가(5번)

    확장 창고 5번 탭 사용

    창고 9, 10 페이지 사용

    블레싱 비드 - 창고 증가(6번)

    확장 창고 6번 탭 사용

    창고 11, 12 페이지 사용

    블레싱 비드 - 창고 증가(7번)

    확장 창고 7번 탭 사용

    창고 13, 14 페이지 사용

    블레싱 비드 - 창고 증가(8번)

    확장 창고 8번 탭 사용

    창고 15, 16 페이지 사용

    코스튬

    창고

    블레싱 비드 - 코스튬 창고

    코스튬 창고 1번 탭 사용

    코스튬 창고 1, 2 페이지 사용

    블레싱 비드 - 코스튬 창고 증가(2번)

    코스튬 창고 2번 탭 사용

    코스튬 창고 3, 4 페이지 사용

    블레싱 비드 - 코스튬 창고 증가(3번)

    코스튬 창고 3번 탭 사용

    코스튬 창고 5, 6 페이지 사용

    블레싱 비드 - 코스튬 창고 증가(4번)

    코스튬 창고 4번 탭 사용

    코스튬 창고 7, 8 페이지 사용

    ● 아이템 이미지 변경 및 인벤토리 확장으로 인해 변경되는 UI

    장비 인벤토리

    상점

    코스튬 코스튬 창고

    링크 웨폰 창고

    거래 자동 정렬

     

    2. 다크 메이지가 장판 스킬 시전 시, 본인이 시전한 장판 스킬은 이펙트 옵션 단계에 상관없이 FX가 보이도록 변경

     

    3. 일부 아이템 툴팁에 등급 관련 표기 추가

    유니크 아이템 이펙터 아이템

    ● 랜덤으로 부여되는 옵션값들의 범위 표기 추가

    A. 랜덤으로 부여되는 옵션 값들의 범위 표기

    B. 각 옵션 별로 수치를 범위(최소값~최대값)의 형태로 표기

    C. 대상 유니크 아이템

    i) 라이카누스의 무기

    ii) 드라이프라메의 방어구

    iii) 프리데우스의 팔찌

    iv) 시에나의 팔찌

    v) 드로스닌의 귀걸이

    vi) 오피디아의 아뮬렛

    vii) 락샤의 브로치(하급/중급/상급)

    ● 감정된 이펙터의 등급(레벨) 표기 추가

    A. 감정된 이펙터의 등급을 아이템 툴팁에 표기

    B. 옵션에 따라 기본 등급 / 특수 등급으로 구분하여 표시

    C. 등급 표기는 (현재 등급 / 최고 등급) 형태로 표시

     

    4. 개인 상점 UI에 '전체 선택' 체크 박스 추가

    ● 판매 중인 아이템들을 일괄 '자동 등록' 설정할 수 있는 체크 박스 추가

     

     


     

     

     

     

    ■ 아이템

     

    1. 일부 아이템의 합치기 최대 개수를 999개로 변경

    아이템 명

    이펙터 코어(피스)

    원소의 결정

    파멸의 수정구

    악마의 증표 (중급)

    망가진 바이크 카드

    불의 결정

    파괴의 수정구

    악마의 증표 (상급)

    가벼운 깃털

    얼음의 결정

    혼돈 수호의 정수 (혼돈 벨트)

    악마의 증표 (최상급)

    혼돈의 조각

    바람의 결정

    혼돈 수호의 정수 (혼돈의 탈리스만)

    빛의 드래곤 정수

    코스튬 천 조각

    대지의 결정

    혼돈 수호의 정수 (커넬리언)

    어둠의 드래곤 정수

    디바인 스톤 조각

    파멸의 구슬

    혼돈 수호의 정수 (혼돈의 아르카나)

    하급 지배자의 정수

    락샤의 크리스탈 조각

    파괴의 구슬

    혼돈 수호의 정수 (질서의 아르카나)

    중급 지배자의 정수

    불의 원석

    불의 구슬

    혼돈 수호의 정수 (수호의 아르카나)

    상급 지배자의 정수

    얼음의 원석

    바람의 구슬

    혼돈 수호의 정수 (이어링)

    최상급 지배자의 정수

    바람의 원석

    대지의 구슬

    혼돈 수호의 정수 (아뮬렛)

    정제되지 않은 디바인 정수

    대지의 원석

    얼음의 구슬

    혼돈 수호의 정수 (브레이슬릿)

    디바인 정화 스크롤

     

    2. 아그리스의 방어구 보관함(DM) 판매 및 위탁 상점 카테고리 추가

    ● 포트 룩스의 방어구상인 아그리스 NPC 상점 내, 다크 메이지 전용 드라이 프라메 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보관함 판매 추가

    ● 위탁 상점 내 해당 아이템 판매 카테고리 추가

    - 랜덤 아이템 > 아그리스의 방어구 보관함 > 다크 메이지(DM)

     

    3. 스페셜 컬렉션의 [바이크] 컬렉션 항목 중 초월급 주문서에 등록할 수 있는 주문서 아이템 추가

    ● 대상 초월급 바이크 주문서 :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무시, 스킬 증폭 저항 무시

     

     

     

     

    * 차주 신규 DX 던전 공개 예정

     

     

      ※ 테스트 기간 중 세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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