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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M] 아케인 트레이스 보스전!
    작성자 :
    홈지기
    작성일 :
    2012.05.18 11:51:32
    조회 :
    6952


     



    안녕하세요~ 입니다. ^^



     



     



    오늘은 현재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어 있는 아케인 트레이스 보스전에 대한 리뷰를 포스팅하려 합니다.



    테스트 서버에서 실제 플레이를 바탕으로 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실 서버에 업데이트될 시 내용이 변경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참고해 주세요!



     



     



    16, 17일 양일 간에 걸쳐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된 아케인 트레이스 보스전!



    새로운 전쟁을 목말라 하는 분들께 좋은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당 보스전에 대한 상식도 없이 무작정 접속부터 하고 본 홈지기 =ㅅ=;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건지 하나도 모르는 채 혼자 열심히 해보았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고(라고 쓰고 계속 죽는다 라고 적는다 ㅠ)



    대충 감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홈지기의 캐릭터는 보통 스펙의 190레벨 캐릭터로 세팅이 되었는데도,



    오히려 울 님들보다 약한 것 같더군요 ㅠㅠ



    홈지기라는 캐릭터명으로 접속을 하면 울 님들이 저에게만 집중하실까봐 +_+;;; (ㅈㅅ....)



    "고맙습니다" 라는 캐릭터명으로 접속을 했었답니다. ㅎ



    저를 죽이신 분들도 많고 -_-+ 제가 죽인 분들도 ^_^ 많죠? ㅎㅎ



     



    자 ~ 그럼 아케인 트레이스 보스전!



    진행 방법 및 용어 등에 대해 설명 해보도록 할게요~!



     



     



    [[모든 이미지는 클릭 시 원본 사이즈로 편안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보스전의 진행 상황 파악



     





     



     



    ★ 5월 18일 업데이트로 전체 진행 시간이 60분에서 40분으로 축소되었습니다.



     



     



    1. 거점 점령 턴 / 00:02:15 / 00:39:45



     ⓐ 거점 점령 턴: 아케인 트레이스에 보스전 시간이 되면 맵에 거점이 표시됩니다.



       1~7번까지가 바로 그 거점이죠!! 거점 점령 턴에는 거점을 점령할 수 있는 시간이 한정되어 집니다.



       2번 시간이 바로 거점을 점령할 수 있는 한정된 시간이랍니다.



       쉽게 말해 땅따먹기에 주어진 시간인데요, 점령이야 아무때나 하면 되지~ 라고 생각하시면 오산!!



       거점 점령 턴이 아닌 경우에는 가봤자 가디언은 무적이랍니다!!



       거점 점령 턴에만 상대 국가의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힘을 합쳐 가디언을 쳐치하면 좀 더 쉬울거에요.



       그리고 그 가디언을 처치하면 바로 우리 국가의 거점이 되는 것이죠!



     ⓑ 보스 공격 턴



       - 카펠라 공격 턴



       - 프로키온 공격 턴



       각 국가 턴은 가운데 맵에 있는 보스! +8 악세서리를 드롭할 수도 있는 '분노의 아케인 골렘'의



       공격 기회가 주어집니다. 우리 국가 턴이 아닌데 공격을 하면 Miss만 보게 되실거에요!!



     



    TIP 거점 점령 턴이 끝날 시점에 많은 거점을 확보한 국가 쪽에 턴이 주어집니다.



    거점이 동일한 수일 경우 거점 점령 턴이 연장됩니다.



     



     00:02:15



     - 각 턴의 한정된 시간을 보여 줍니다.



     



     00:39:45



     - 보스전은 40분 으로 이루어지며 40분부터 카운트가 되며 현재 39분 45초가 남은 상태입니다.



     



    2. 우리 국가의 소유 거점이 공격을 받는다면 거점 공격 번호와 함께 큰 글씨로 상태를 보여 줍니다.



    3. 맵을 열면 거점 주황색으로 공격 받는 상황을 알려 주지요!



    4. 카펠라 vs 프로키온의 거점 확보 수와 노랑색 게이지는 보스의 체력 게이지



     



     



    ● 우리 국가 턴인 경우



     







     



    우리 국가의 턴이 온 경우 우측 거점 점령 상태 창에서 볼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미지를 보면 우측 미니맵 쯤에 보스의 체력 상태와 목표 량이 나와 있습니다.



    하얀 박스를 보면 노랑색 게이지가 바로 보스의 HP 상태, 녹색은 목표량 데미지입니다.



    우리 국가의 턴일 때, 목표량 데미지를 보스에게 주면 해당 국가 구성원에게 보상으로



    무언가가 주어진다고 하는데요, 테스트 서버에서는 미구현 상태라고 합니다. (궁금궁금)



    그리고 실 서버 업데이트 시에는 저 녹색 게이지가 표시 안되도록 표시 된다고 하네요 ~_~



     



     



    ● 거점 점령 턴인 경우



     







     



    다른 분들도 공략을 잘 모르는지 보스만 치기에 여념이 없더군요 ㅎㅎ



    거점 점령 턴에는 거점을 점령(땅따먹기)을 하러 다녀야 한다구요!



    어차피 Miss만 연발하니까요 ㅎ



     



     



    ● 거점 점령 턴이 아닐 때 거점에 가면...



     





     



     



    위 이미지에는 거점 점령 턴으로 되어 있지만, 남은 시간을 보면 2분 55초..



    네.. 전 뭣도 모르고 보스 공격 턴 때 거점을 갔던 겁니다.



    상대 국가 거점의 가디언은 너무나 강력했습니다 ㅠ_ ㅠ; 왜냐!! 무적이니까요;;



    All Miss 만 보이더군요 흑흑. 다만 앞서 말씀 드린 것과 같이 거점 점령 턴에는



    가디언의 무적이 해제되니, 힘만 합친다면 처치가 가능하답니다!!



    (주변의 몬스터들까지 함께 괴롭히니 아팠어요 ㅠㅠ)



     



     



    ● 워프



     





     



     



     



     



    좌측 곤색의 워프는 프로키온,



    우측 보라색의 워프는 카펠라



    4번 거점을 가기 위해서는 흰색으로 표시된 포털을



    이용하면 4번 거점을 갈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4번에 있는 포털을 이용하여 나올 경우에는



    자신의 국가 워프 지점으로 돌아가게 되는 점!!



    잊지 마세요^^



     



    (3번과 7번 거점은 정말.. 많이 아프더군요.



    들어갈 수록 몬스터들이 정말 쎄요 흑흑)



     



     



     



     



     



     



    ● 보스전 종료



     





     



    보스전은 미션전쟁처럼 거점을 샥~ 다 점령한다고 콜드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보스가 처치되거나, 보스전 시간이 종료될 경우 종료가 된답니다.



    40분 내에 보스를 처치 해야만 합니다!!



    보스를 처치하지 못하면 보스는 허무하게 사라지고 말거에요~



     



     



    보스가 드롭하는 +8 악세서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분노의 아케인 골렘의 활성화



     





     



    거점 점령 턴일 때는 이렇게 보스가 공격도 되지 않는 상태로, 숨죽여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국가의 턴 차지가 되면, 분노의 아케인 골렘은 활성화 되고,



    저렇게 자신의 쫄병들을 소환하여 우리를 맞이합니다.



    (많이 아파요 ㅠ)



     



     



    ※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된 내용은 실서버에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참여할 때는 공략을 알고 즐기니 한 층 재미를 더 했습니다.



    그리고 1시간 일 때보다는 40분으로 줄어 한결 나아진 것 같구요 ^^



    [[5월 18일 테스트 서버 점검 내용 바로가기]]



     



     



    울 님들께서도 5월 18일에 진행되는 20시!! 아케인 트레이스 보스전을 즐겨 보시고



    많은 의견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



    아시죠? 현재 이벤트가 진행중이랍니다.



    [[내가 만드는 카발 이벤트]]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라며 ^^



    끝 까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I'll be b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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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수[17]

    • 개구쟁이식이
      2012.06.17 04:30:14
      (플레이타임 254,441분)

      안할란다..

    • 아르곤12
      2012.05.18 20:21:21
      (플레이타임 285,269분)

      배3 싸움 ~~

    • starmax1310
      2012.05.18 20:00:26
      (플레이타임 206,078분)

      수고하셨습니다 재밌겠네요 쭉읽어보니까 ㅋ.ㅋ

    • 태권쁘잉쁘잉
      2012.05.18 19:12:29
      (플레이타임 423,019분)

      잘 봤습니다. 재밌어 보이네요.. 지금 테섭설치중 ㅋㅋ 수고하셨습니다~

    • titaNic
      2012.05.19 00:23:43
      (플레이타임 122,424분)

      좋게좋게 패치되서 유저들로 북적북적댓으면 좋겟네요

    • 일심자
      2012.05.18 23:38:05
      (플레이타임 215,086분)

      본섭도하나요~~?

    • skytey
      2012.05.18 20:35:25
      (플레이타임 209,817분)

      WExp 등의 보상은 없나요? 8악세 드랍률 낮을텐데 많~이 허무한듯 하네요...

    • 추억속의소녀
      2012.05.19 04:26:36
      (플레이타임 37,385분)

      참여해보니 재미있더군요, 다만 skytey님 말씀처럼 일정량의 워포를 준다는 식의 보상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 조띵바람띵
      2012.05.19 11:23:28
      (플레이타임 95,621분)

      좋은 게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카발은 늦게 시작했지만 요즘 푹빠져서 겜하고 있엉..

    • 미친x
      2012.05.21 01:19:53
      (플레이타임 400,332분)

      영자도 알죠 워려로 테스트 하다 누적뎀 안나오지 공속느리지 답답해 뒤로 넘어갈듯..

    • 홈 지기
      2012.05.20 12:56:50
      (플레이타임 0분)

      제가 6년전부터 키운, 처음키운 캐릭터가 아처입니다. ^^ 배틀3모드에 아처가 좋아져서 아처하네~ 이런거 절대 아니구요 저도 오래 키워온 배틀스타일이 포스 아처라서 손에 익은걸로 테스트도 참여 하게 되네요^^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이프러스
      2012.05.19 11:47:09
      (플레이타임 441,105분)

      홈지기도 테스트 하는 케릭은... 아처군요... 워려로 플레이 하시지... 테스트 하다 느려터진 답답함에 공속 바꿔줄지...

    • 불타는깐돌이
      2012.05.20 15:46:26
      (플레이타임 728,471분)

      맨날 이기는쪽이 다해먹는거지..

    • 종달이다
      2012.05.21 23:57:07
      (플레이타임 50,133분)

      이런건 이벤트성으로 만들지 말고 수시로 되게끔 만드는게 좋다고 보는데, 근데 어차피 게임 말아먹으려고 작정한거 아닌가? 이런건 꾸준히 업하는것도 희한하네,, 신검도 먹는놈이 먹고, 그놈이 또 미쟁도 먹고, 아랫님 말대로 결국 이거 나와도 이기는 놈들이 계속이길텐데, 신검이나 미쟁처럼 이기는 쪽만 먹게 만드는 쟁으로 만들지 말고, 그냥 포르타같은 맵이나 유닉몹 많이 풀어놓고, 리젠시간 10분꼴로 개단축시키고, 템줄확률 좀 높이고, 한번에 2~3개정도 템 떨구고, 주변에 준보스급 잡몹도 몇마리 같이 떠주고, 하다보면 필드는 저절로 활성화되는거 아닌가? 정말 중요한건 이겜에 득템이라는게 너무 정해져서 콩 아니면 잡 만 계속 주다가 하~안참을 그러다 득하면, 수억을 넘기는 템만 나오는데,,, 템좀 더 만들어야되지않나. 아니면 다시 증발이라도 시키던가 장비업글에 인챈&주문서말고 또 다른 속성을 포함시켜서 그건 인챈하다 날라가게 만들던지 진짜 갑장부 = 증폭만 템이고, 무기뚜껑 = 크뎀만 템인데, 파멸이고 멸살이고 흡혈이고 많으면 뭐하냐 다 잡인데,,, 던전돌며 템 먹는 재미가 없다. 비싼거 먹어본적도 없다만,

    • 종달이다
      2012.05.22 00:20:12
      (플레이타임 50,133분)

      진짜 궁금한게 있는데,, 옛날에는 그랬다 치자,,, 지금도 13채까지 있어야될 이유가 뭥미? 응? 채널 다 없애고 서버명으로 운영하는게 좋지 않겠니? 던전진입제한은 무제한으로 바꾸면 되는거고, 요즘같은 시대에 렉생겨서 못한다면 겜 접어야지, 13채까지 인원 다합쳐도 블러디 마을하나 꽉채우지 못할텐데, 남는 마을도 많고,,, 그냥 13채 다없애고 하나로 가자, 프리미엄채널도 어차피 거기서 더 잘나오는것도 아니고, 윙쓰면 윙효과 다른 채널도 같은데, 하나로 합쳐라 그냥, 렙업도 사냥도 던전에서 다하고 필드좁은건 신경쓸거 없잖아. 게다가 필드가 좁은건 아니다. 효율적인 자리가,,, 그 넓은 필드에 극히 제한적으로 존재한다는게 문제인거지,,, 필드 전체를 비슷한 경험치 몰이가 되도록 만들면 되지 않겠니? 그리고 그러다 보면 저절로 필드피케이 활성화될테고,, 몇놈이 돌아다니며 막까지 못하게 필드몹들 난이도도 올리고,, 유닉몹좀 이빠이 풀어놓고,, 하면 그나마 망하는카발,,, 조금이나마 느리게 망하게 될거같은데, 무턱대고 업댓하는거 안하니만 못하다, 카발보다 잘나가는 게임들 업댓으로 말은경우 허다하다. 이겜도 그렇잖아.

    • 큐티짱아
      2012.05.22 11:36:08
      (플레이타임 171,079분)

      햐..우선 업부터 해야겠군요...

    • 시노비 시로
      2012.05.24 13:55:57
      (플레이타임 892,428분)

      아처랑 포블만 많으면 장땡인데,,,머하러해...;;; 아처,포블을위한 보스전이네

    • 켱태
      2007.06.06 10:27:37
      (플레이타임 417,182분)

      그니깐 러프 4 님 인핸서를 써도 떨어질수 잇다는 말이죠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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