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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후기]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평가와 개선되었으면 하는사항
    작성자 :
    하늘Ex
    플레이 타임 :
    12,317분
    작성일 :
    2011.03.18 15:11:37
    조회 :
    1243



     

    ※ 변경된 내용



     



    1. 싱글 플레이로 던전 진행 중 재진입이 가능하도록 변경



    유저들이 어떠한 사항에서도 손해 보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도입같습니다.



     



    2. 포스 코어 업그레이드 시스템 변경



    기존 카탈리스트로 옵션을 유도하는 방식은 무기종류별(그소/다이카=크뎀, 오브/크리스탈=마공, 블래이드/카타나=공력), 방어구종류별(헬멧=HP, 슈트=방어력, 장갑=공격률, 부츠=방어율) 이렇게 한정적으로 옵션을 부여할 수 밖에 없으나,



    새롭게 업데이트한 포스코어 업그레이드 시스템변경은 다양한 옵션들을 유도할 수 있게 되며, 증폭은 붙일 수 없지만 크확, 크리티컬 확률상한, HP스틸등 유용한 옵션들은 이젠 유도할 수 있데된다는 장점까지 가지게 됩니다. 이렇게 됨으로써 우리가 정말 원하는 고가의 아이템에 원하는 옵션을 붙일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짐으로 높게 평가할만 한 것 같습니다.



    물론 크확, 크리티컬확률상한, HP스틸등의 주문서는  획득 확률이 극악일 수밖에 없다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3. 등급에 따른 에픽 아이템 변경



    에픽 아이템의 등급이 하위 에픽(1~4등급)은 그대로 명칭을 사용하고 상위 에픽(5~7등급)은 새로운 명칭을 사용하게 되는데 예를들면 필살의 => 멸살의 이렇게 바뀌게 되는데,



    이것에 대해선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심리상 지금보다 나은 모습을 꿈꾸며 노력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 기존 사용하는 장비의 이름만 바꾸어 “어라 그냥 이름만 바뀌었네, 별거 없네~” 라는 평가를 받기보단, 지금도 드랍되고 있는 최고의 에픽 아이템에 새로운 명칭을 부여하는게 유저들의 호응을 더 얻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예를들어 필살의 미스릴블래이드= 16뎀이하옵션인것/ 멸살의 미스릴 블래이드= 18뎀이상옵션인것, 증폭의 시그메탈슈트=7증폭이하인것/ 광폭의 시그메탈슈트= 8증폭이상인것 이렇게 명칭을 바꾸어 사용하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4. 바이크 업그레이드 방식 변경



    바이크 업그레이드가 +15까지 확장되고 이동속도까지 표기되는 세부적인 옵션과 성능 향상이 참 좋아보입니다. 아스트랄 바이크 카드 - RW3 +7에 1600개의 바이크 업그레이드 키트를 소모하여 업그레이드를 시도하였으나 +13작에 머물게 되었는데,

    이러한 극악의 확률에 대해 고가의 아이템의 이미지를 위해선 어느 정도 이해가되지만 한번쯤 다시 생각해 봐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5. 섀도우 티타니움급 아이템 등급 변경



    섀도우 티타늄급 아이템이 중급으로 변경되어 작업비용감소로 서민들이 더욱 편하게 애용할 수 있게 되어 좋아 보입니다.



     



     



    6. 캐릭터 생성시 시작 위치 변경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을 배려한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 추가 사항



     



    1. 던전 내 SP 주사위 추가



    던전 완료시 던전 클리어 창에서 주사위를 굴려 SP를 충전할 수 있는것인데 전 처음에 이걸 써보고 감동했습니다. 아무래도 유저들이 매번 던전 후에 춤추며 보내는 낭비적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좋아 보입니다.



     



    2. 클래스 전용 방어구 추가



    기존의 전용 방어구 및 이번에 추가가 된 블루스틴 / 티타니움 / 오스미움급 방어구들이 전용 방어구들이 HP옵션이 추가가 되었으며 방어구 강화 시 방어력, 방어율뿐만 아니라 HP까지 증가하게 됩니다. 기존 방어구도 전용 방어구로 교환을 고려중에 있다고 하니 그로인해 기존 사용자가 피해보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PVP시 스킬 및 아이템 셋팅, 미션전쟁, 사냥 등 앞으로 야기될 변화에 대해 유저들이 재미를 느낄 것 같고 발전된 캐릭터의 모습 또한 흐뭇해 할 것 같습니다.

     



     



    3. 오러/배틀모드 저장 기능 추가



    오러 및 배틀모드가 게임 종료해도 다음 서버 정검 까지는 남아있으니 편리해진 의미로 긍적적으로 평가 할 수 있겠습니다.



     



    4. 아이템 장비 잠금 설정 

    예를들어 클래스별 배틀모드 및 배틀오러 사용시 크확옵션변화에 의한 링교체를 많이사용하는데 이러한 링이 하나하나 장금설정이 됨으로써 손쉽게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링뿐만아니라 다른 장비들도 원하는 것만 편하게 교체 사용할 수있게되었으니 편리한 시스템이 도입되었다고 판단되어 집니다.

     

    5. 인벤토리/창고 서브 패스워드 기능 추가

    유저들이 플레이하면서 걱정하는 해킹문제를 개선 및 보안하는 방안이 추가되어 다행입니다. 더 이상 해킹문제로 정신적인 충격과 상처를 받는 분이 더 이상 나오지 않길 바래봅니다.



     



     



    이상 이번 2011년 3월 16일 테스트서버 업데이트중 몇 가지를 나름 유저들의 입장을 해아려 보며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유저들의 의한 유저들을 위한 카발온라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있는 저로써는 그런 바램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한 모습을 보인 이번 업데이트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싶고 더욱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카발온라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늘Ex
    캐릭터 정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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