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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후기]좋은 점들이 많이 생기지만 걱정인 점도 있네요.
    작성자 :
    사랑하는아애
    플레이 타임 :
    704,341분
    작성일 :
    2011.03.18 11:47:14
    조회 :
    1396

    대체적으로 많은 부분들이 좋게 변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짧게 체험 해본거라 확실하진 않지만요.



     



    우선 좋게 변한 순서대로...



     



    1. 던전클리어시 주사위던지기로 SP회복 가능



       - 솔플천국 카발이라는 슬로건에 걸맞는 시스템이라고 생각되네요.



          항상 던전 한탐하고 나면 마을에서 춤추거나 위자드분들한테 단 구걸을해야 했는데요.



          이제는 맘놓고 배틀하고 연탐도 충분히 가능해졌습니다.



          마을에 단 채워주는 NPC를 만들어 달라는 말들도 많았지만



          이것보다 이전에 업데이트 될 던전클리어시 주사위던지기가 더 재밌고



          기발한 아이디어라고 생각 됩니다.



          단, 행복한 고민이지만 파티 사냥시 단 수의 차이로 인해서 애매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을듯...^^*



     



    2. 배틀모드시 변신후 카운터 다운



        - 배틀모드 총 시간은 89초인데 배틀하고 나면 83초 밖에 남지 않던 상황



          하지만 이제는 사라진 6초가 돌아오는거죠.



          좀 더 오래 위력적인 배틀 상태로 보스들을 마구 패주세요.



          이전에는 사람들이 배틀 조금이라도 길게 쓸려고 리모트 샵을 이용하기까지 했으니...



          아시는분들 아실꺼예요. 리모트 샵 열고 배틀하자마자 상점 닫으면



          배틀모션이 생략?되면서 조금더 오래 배틀모드를 유지할 수 있었는데



          이제 이런 불편한 방법은 버리셔도 되겠네요.



     



    3. 링이 하나하나 잠금이 된다는



       - 이제 링 스왑이 편해졌어요.



          이전에는 스왑하면 링이 밀려나면서 바껴서 손이 많이가고



          실수하면 원하는대로 스왑이 안되고 꼬이는 경우가 생겼는데



          이젠 그럴 걱정이 없어졌네요. 좋아요.



          투 배틀시 링스왑으로 화력을 좀 더 올릴수 있겠네요.



     



    4. 던전 솔플하다 팅겨도 재진입이 가능하다는 점



      - 가끔씩 솔플 던전하다 팅기면 짜증 많이 났었는데...



         특히 그나마 득템의 확률이 높은 보스들 앞이나 막보전 이런곳에서



         팅기면 정말 정말 짜증 팍팍 ... 하지만 이제 그자리 그대로



         이어서 플레이가 가능하니 안심하고 플레이가 가능하네요.



         더 이상 진입템 복구신청 안해도 되겠네요.



         단, 같은 채널에서만 재진입이 가능하고 10분이 지나기 전에 진입해야 되요.



     



    5. 속성주문서...이건 반반



      - 노멀아이템을 뿌수면 매터리얼코어밖에 안나오네요.



         매직템이상 템을 뿌셔야 속성주문서가 나오네요.



         에픽템이나 +작이 높을수록 속성주문서 나오는 갯수가 틀려지네요.



         여기서 +작이 높으면 좋은 주문서가 나오는지는 확인이 불가능하네요.



         기존 포스코어작 2레벨까지 주문서로 나오는데요.



         키포인트가 되는건 크확주문서와 크상주문서인데요.



         크확주문서로 인해서 확작이 쉬워져서 현재 확작 템이 없는 사람들은



         아이템 맞추기가 쉬워졌을 수도 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겠죠.



         그리고 현재 카발의 대세인 화력 때문에 크상이 붙은 방어구들의



         많이 비싸고 효과가 상당한데요.



         하지만 역시 크확주문서와 크상주문서를 얻기 위해서는



         어마어마한 양의 아이템을 뿌셔야겠죠.



         그리고 주문서들의 가격이 어마어마하겠죠.



         



         여기서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지금도 카발에서 심각하게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바로 부익부 빈익부인데요. 지난번 이벤트때 14증폭템이 돈 많은 사람들이



         13작을 많이 시도해서 팔기도하고 본인이 착용하기도 하면서 화력의 평균이



         많이 올라가면서 일명 서민들과의 격차가 심해졌는데요.



         이번에도 크확 크상 주문서가 잘 나오진 않겠지만 매물이 나오면 돈이 많은 사람들은



         살것이고 최상슬 상슬 작을 할 것이라고 봅니다. 지금도 올 14증폭에 15작인분들 많은데



         여기에 크상 크확까지 추가되면 괴물들도 변하시겠죠..^^;;



         어딜가나 문제가 있는점이고 사주는 사람이 있어야 파는 사람들도 먹고 사는게 이치이긴 하지만



         점점 벌어지는 격차의 문제점은 어떻게 해야 할지...



         던전만 다닌다면 큰 문제가 안되겠지만요...쟁에서 보면 지금도 괴물분들이 많아서...



         이건 어찌할 수 없겠지만 그래도 좀 더 좋은 방법이 있었으면 하네요.



     



    6. 전용방어구에 HP가 부여되며 작에 따라 상승



       - 이것 역시 부익부 빈익부가 생길수 있지만 이건 장비가 조금 안되거나



          렙이 낮아도 피통이 커져서 보스몹들한테 몸빵이 어느정도 가능해져서



          좋아지는 점인거 같아요. 그리고 작을 하면 할수록 피가 늘어나니



          콩들의 소모도 꽤 많이 이루어 지겠죠.



          서민들의 생명줄인 "콩팔아 장비 맞추자!!!" 가 가능할꺼 같네요.



     



    7. 바이크 15작가능, 색생변경, 부가옵션(방율,이동속도) 같이 상승



      - 이건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 되네요. 데미지 위주의 아이템 셋팅을 하는 카발은



        사기보드로 인해 바이크는 이동수단이나 창고이용기능 정도만 사용하고



        방어력을 위해 항상 착용하진 않으니까요.



        그래도 새로움이나 색상 변화로 개성있는 바이크를 가질수 있으니 기분전환은 될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탈것 두개 착용가능하길 바랬는데요. 당연히 같은종류는 착용불가능하게 하구요.



        사기보드 두개하면 안되니까요. 거의 눈에 보이지 않는 공보드나 피흡보드, 방어력을 위한



        바이크들을 살릴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거든요.



     



    8. 하위에픽 상위에픽



      - 이건 뭐 그냥 느낌만 새로워져서 신선함은 약간 있지만 조금만 눈에 익게 되면



         업데이트 한거나 안한거나 차이가 없을듯 하네요.



     



    9. 새로워진 헬프시스템



      - 이건 뭐... 신규유저가 없는 지금 상태에선... 시간낭비 인력낭비



         이럴시간에 알약 같은 자회사 베너에만 광고하지 말고 네이버 같은



         사람들이 많이 보는 곳에 광고비 좀 투자해서 신규유저 좀 델꾸 오세요. 꼭!!!



     



    10. 섀도우티타 등급 하향



      - 이건 좋긴 한데 신규유저도 없고 이미 장비 훌쩍 넘어 가신분들이 많아서



         부캐릭에 채울지...뭐 괜찮은 템들이 있기도하고 간혹 제조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가격대비 성능은 최고가 될수도 있을듯 하네요.



         약망템들 보다 성능이 좋으니까요. 단지 약망은 공짜!!!



     



    그리고 사소한거지만 바뀐건지 버그인건진 모르겠지만요.



    배틀모드에서 해제할때 아처나 위자 같은 경우 무기 하나를 들었다 그대로 착용하면



    배틀모드가 해제됐는데 무기를 들려고해도 해제가 안되던데요.



    우클릭으로 인벤토리에 넣으니까 해제되고요.



     



    또 속성주문서를 얻기 위해서 템을 뿌술때



    연속으로 뿌수면 실섭에서는 첫템 뿌수고 두번째 템을 뿌수면



    임시인벤토리 템에 첫번째 뿌순템 인벤으로 들어오고



    두번째 템 뿌순게 나타나는데



    테섭은 두번째 템 뿌수기 누르면 임시인벤토리 템이 인벤토리들어오고



    다시 한번더 뿌수기 해야 뿌셔지더라구요. 약간 번거로움이...



    또한 인벤토리 닫으면 뿌수기 표시가 사라졌는데



    테섭은 ESC키를 누르기전까지는 안 없어지더군요.



     



    결론적으로는  이번 테섭 업데이트는 대체적으로 모든 유저들에기 좋은쪽으로 작용하는거 같습니다.



    단지 어쩔수 없는 부익부 빈익부로 인해서 얼마나 격차가 나게 될지가 걱정입니다.



    제 입장이기도 하지만 전체적으로 일명 지존급들과 일명 서민급들의 격차가...



    저도 서민에 사람들이 아처라...ㅠ.ㅠ



    가끔씩 테섭 다시 해보고 새로운 점들이 있으면 올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건의사항



     



    이어링 두짝 더 착용가능하게 하는건 어떤가요...?



    현재 뱀파이어링 외에는 거의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가드이어링을 사용하거나 스왑하시는분들도 있지만



    그래도 이어링 사용의 80% 이상이 뱀파이어링이라고 봅니다.



    이어링 가격도 뱀파 이어링이나 7악세 아니면 거의 없다고 봐야됍니다.



    화력쪽이 아니라서 크게 벨런스가 무너지지도 않을듯 합니다.



    단지 던전클리어 확률이 높아지는 문제가 생기겠지만요.

    사랑하는아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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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수[2]

    • 절대긍정
      2011.03.18 17:32:29
      (플레이타임 72,001분)

      전 1번이 가장 걱정거리라 생각하는데요. 5년이나 된 게임에 신규유저가 간헐적으로나마 있는 건 마을에 그나마 사람이 있기 때문인데. 현재의 테섭 상황처럼 sp를 모두 채우는 것이 가능하도록 패치 된다면, 마을에 상주하는 유저수가 대폭 감소할 것이고, 그에따라 유저의 유입을 더 이상 기대하기 힘들 수도 있으니까요. 따라서, sp 주는건 좋으나 그 최대값을 캐릭의 최대 sp 획득 가능량의 절반까지로 제한했으면 합니다.

    • 필모어
      2011.03.18 14:49:27
      (플레이타임 127,732분)

      7. 새로워진 헬프시스템 자회사 말고 네이버에 광고할 돈이 있을까요 ^^;; 네이버에 광고할 돈이라면 인력을 더 뽑으라고 말하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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