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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에 대한 정리->범위스킬 반드시 배우시길..
    작성자 :
    lightsbane
    플레이 타임 :
    0분
    작성일 :
    2005.12.17 09:46:14
    조회 :
    12743
    추천 :
    0
    먼저 이전 제가 sp가 시전 횟수에 따른 문제라고 올린 적이 있는데, 정정하겠습니다.

    sp는 시전 횟수와 관련없이 타격 횟수와 관련이 있습니다.

    콤보시에도 빨간불이 들어오면 sp가 찬다는 분들이 있던데, 가산치는 모르지만, 그렇게 차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일단 sp모으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서 무쟈게 패면 됩니다만, 여기에 약간 속도를 더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범위로 때리는 스킬을 잘 활용하면 됩니다.

    즉, 만일 2셀 안의 적을 모두 타격하는 라운드 같은 경우에는 한번에 4대를 때릴 경우 4번을 타격한 것과 똑같은 sp를 부여 하더군요. 횟수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맞추느냐가 문제인 것입니다.

    또한 콤보시 sp가 차오르는 것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워리어로 하시는 분들, 착각을 일으키기 쉬운데 하운드 계열의 몹이나 덩치가 커서 관통 두들겨 맞는 몹을 상대하다 보면 상대적으로 콤보 사용시 sp소모가 적습니다. 이유는 관통으로 2~3마리 한번에 쳐도 2~3회 타격한 것과 똑같은 sp를 주기 때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워리어등 관통이나 범위가 있는 캐릭들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1. 일단 범위를 꼭 배워야 조속한 sp 차징이 가능하다.
    2. 최대한 근접한 거리, 혹은 몰려있는 몹을 잘 때려야 한다.
    3. 몹에 따라 범위나 관통 효과를 잘 받아주는 몹을 상대로 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상 세가지의 원칙만 지킨다면 sp채우는 속도를 반으로 줄일수도 있을 것입니다.
    추천몹은 다크 블레이더/하운드 종류고요, 저랩존을 언급하지 않는 이유는 대개 범위가 익스나 익스 a의 스킬이기 때문에(관통 제외) 그 등급에 맞는 몹등급을 설정해 보다 보니 그렇게 된 것임을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특히나 워리어의 경우는 하운드 계열의 몹 강추고요, 관통 이용하신다면 라글리프가 관통에 매우 취약합니다. 워리어의 경우 아까 12콤보 6킬 까지 나온바.. 하운드 지대로 강추입니다. 이외 하운드보다는 덜 하지만, 골렘의 경우도 관통효과 잘 받는 편이고요, 관통 이용해서 사냥하시는 분들의 경우 대형 몹을 노려서 sp채우는 작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랭작 하신다고 짧은 스킬만 쓰시는 분들 있는데, 그렇더라도 관통이나 범위 하나씩은 반드시 배우시길 권하겠습니다.

    이것은 아쳐나 혹은 위져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무의미하게 칼질만 하느니 sp작업도 하면서 하는 것이 이롭겠죠..
    lightsbane
    캐릭터 정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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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수[9]

    • 니코시아
      2005.12.18 16:12:34
      (플레이타임 0분)

      집에선몰라도 겜방에서 하니깐 콤보쓰니깐 오히려 SP가 차던데..

    • 진무천지파열
      2005.12.17 21:59:56
      (플레이타임 0분)

      아처처럼 배틀2 사냥할거 아니면 맨티스질 필요없어요. 콤보 한번쓰고 한 3번때리고 이러면 무한콤보 가능한데여...

    • 화랑z
      2005.12.17 21:18:04
      (플레이타임 0분)

      패치 되고도 2킬에 한칸씩 오른답니다 ^^ 그냥 사냥해서 sp모으는거보단 빠름 글구 초보몹잡다 운좋게 코어나 수호도 줘요 전 어제 5수호 먹엇슴 맨티스한테

    • 쭈꾸땡
      2005.12.17 20:55:08
      (플레이타임 0분)

      화랑님 그거 패치 된지가 언젠데요.

    • 세인크
      2005.12.17 11:46:57
      (플레이타임 0분)

      제 경우 몰이해서 몹을 잡으나 1:1로 하나 하나 잡으나 올르는 차이는 그다지 몰르겠네요.(타격으로만 따졌을경우) 다만, 몹을 죽였을경우에 SP에 보너스가 붙더군요 차는양이, 결과적으로 몰이해서 몹을 잡을경우 SP가 빨리차는 거지요.

    • 큐릭터
      2005.12.17 10:46:00
      (플레이타임 0분)

      아..스킬 횟수가 아니고 타격치군요.감사요.

    • lightsbane
      2005.12.17 10:04:16
      (플레이타임 0분)

      참고로, 같은 범위 내용이라 적습니다. 워리어 신스킬의 경우도 범위이고 라운드 컷 세방 때리는 효과입니다. 뎀쥐는 그럭 저럭이고, 쿨타임이 좀 깁니다. 왠만함 4스킬 이상 콤보가 맞구요, 현재 마스터 0에서 레벨 6 쿨타임 4초입니다. 좀 긴 편이죠. 줄면 3초 대이기 때문에 활용 가능하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현재 콤보는 5스킬로 맞춰 놨는데, 일단 굴려 보고 아니면 스킬 하나 빼 볼 생각입니다. 워리어의 경우 특히나 쿨타임 후반대에서는 걱정 많이 안해도 됩니다. 시간이 무지 길어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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