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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몹몰이 사냥에 숨겨진 경험치의 비밀
    작성자 :
    ParaDjKirA
    플레이 타임 :
    55,830분
    작성일 :
    2007.07.15 11:33:39
    조회 :
    13075
    추천 :
    0
    저도 이제야 겨우 2달만에 만랩을 눈 앞에 두고 있는 처지긴 하지만...
    혹여나 이제 게임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가장 관심이 있으실만한 경험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카발 초창기 시절에는, 예를들어 소드계열 케릭(워리어,블레이더 등)을 선택하여
    시작하면 주어지는 기본적인 스킬(플래시 드로우, 페이드 스텝 등)에는
    관통효과나 광역스킬(여러 몬스터를 한꺼번에 공격하는 스킬)이 아니었기 때문에
    케릭을 키우는데 있어서 지금보다는 조금은 더 힘들었었습니다.

    아무튼 몹을 한꺼번에 몰아서 사냥하면은 시간당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높아지게 되는데, 그게 무한정으로 높아지지 않는 다는 것을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몹은 3마리가 주는 경험치가 적용되는 것이 최대의 적용입니다.

    더 많이 몰아서 하니까 더 많이 주던데? 라는 의문이 생기실 수 있지만 그것은
    크리티컬 때문입니다.
    만약 10마리를 몰아서 한꺼번에 타격했다면 그중에서 가장 많은 데미지를 입어
    가장 많은 경험치를 주는 3마리만 적용이 됩니다.
    3마리만 사냥할때에 3마리 모두가 크리티컬이 터지기는 크확이 높지 않는 이상
    잘 없는 일이고, 10마리 중에서 3마리가 크리티컬이 터지기는 어느정도 쉽기 때문에
    많이 몰아서 사냥 할 수록 많은 경험치를 얻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것입니다.

    타 게임에서는 다른 경험치 계산법이 있을 수 있겠지만
    카발은 이렇게 가장많은 데미지를 입어 가장 많은 경험치를 주는 3마리 몹의 경험치만
    얻을 수 있도록 조정해 두었습니다.
    무한정 몹몰이 사냥으로 인한 경험치 급상승을 막기위한 게임의 기본적인 조취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말, 다른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릴 정도로 계산적으로 생각하고 빨리 성장하고 싶다면
    자신의 크리티컬 확률로 얼마나 크리티컬이 잘 터지는지를 보고
    몇마리를 몰아서 사냥하는 것이 가장 손해가 적은가를 생각해 보는 것도
    아주 용의주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ㅡ_ㅡ;

    - 별 쓸모없는 글인데 심심해서 적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ParaDjKirA
    캐릭터 정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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