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알아보자 !! 콤보의 효율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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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
마르스섭 위자드 한창 키우고 있는 "이래서요래서" 라고 합니다. 제가 카발이 오픈베타 할때부터 했다가 유료소식 듣고 잠시 접었다 요세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본론 콤보의 이해 1. 콤보의 습득. 카발은 레벨이 10단위로 올라갈때마다 "승급" 이라는걸 하게 됩니다. ( EX - 레벨 10 , 20 , 30 ) 승급은 자신의 캐릭터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줌과 동시에 , 캐릭터가 발휘할수 있는 직업별 능력을 깨우쳐 주는 카발에서는 빠질수 없는 약방의 감초와 같은 존재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잡소리는 집어치우고 , 위에서도 언급 했듯이 캐릭터가 처음 만들어지고 난 뒤 , 레벨이 10이 되는 순간 ! 퀘스트 목록에 승급퀘스트가 추가되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첫째 승급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깨우치는 능력은 바로 "Combo" 라는 스페셜스킬입니다. 콤보시스템은 모든 캐릭터가 전부 쓸수있는 스페셜스킬이고 , 카발에서 빼놓으면 안될 그런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주관적 ) 2. 콤보의 사용 카발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카발의 "콤보 시스템" 에 약간 생소함을 느끼실수 있을것입니다. 처음 콤보를 습득하게 되면 캐릭터가 몬스터를 사냥할 때 마다 캐릭터 상태창에 마나게이지 밑 부분에 노란색 게이지가 약간씩 차는걸 볼수 있습니다. 이 노란색 게이지는 카발에서 통용어 " SP 게이지 " 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SP게이지는 총 5단계의 칸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처음 승급한 캐릭터에게는 단 한 칸만이 주어질 뿐 , 그 이상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콤보에 대해 설명하는 글이므로 , 다른 추가적인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정확히 얼마의 SP 게이지가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콤보를 사용하려면 , 일단 단축창에 스페셜스킬인 콤보를 올려놓은 뒤 , (사슬모양 아이콘) 단축키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콤보를 사용하게 되면 , 캐릭터 상태창 옆에 콤보의 시작을 알려주는 "게이지 창"이 생기게 됩니다. ( 대략 : [ ㅣ ㅣ ] 이런 모양) 이제 콤보를 시작할 차례가 되었습니다. 무작정 누른다고 콤보가 된다는 것은 아니고 , 아래에서 보다 싶이 저런식으로 나뉘게 됩니다. ( 콤보가 높아질수록 맞추는 칸이 줄어들게 됩니다) [ ㅣ 이부분에 맞춰야 콤보가 들어갑니다. ㅣ ] 3. 콤보, 자세히 알아보자. 콤보를 사용함이 익숙해지면 , 한가지 의문점이 생기게 됩니다. 그 의문점이라 함은 , 콤보를 칸에 맞출때 마다 나오는 글자들.. BaD , GooD , ExcellenT 이 세가지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눈치가 있는 분이라면 벌써 감 잡으셨겠지만, 저 문구는 콤보를 얼마나 잘 사용하였는가를 말해주는 문구들 입니다. 겨우 그것뿐이 아니고 , 저 위의 세가지 문구가 나올때 마다 , 각 각 추가데미지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배드 < 굿 < 엑설런트 순으로 추가데미지가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 (콤보 게이지 상에서 노란색은 배드 , 주황 굿 , 빨간색 엑설) 추가데미지에 관한 부분은 저도 자세히 관찰해보지 못했습니다. ( Sorry !! ) 3 - 1 - 콤보의 활용도 . 현재 카발에 존재하는 일명 , 스페셜스킬(아스트랄웨펀 제외)은 총 , 콤보 , 오라모드 , 배틀모드 , 배틀모드 ll 로 4가지의 스페셜스킬이 존재합니다. 이 모든 모드들 중에 저는 콤보가 가장 매력적이고 , 사냥속도,스킬랭크업 부분에서 가장 좋은 평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 주관적 ) 콤보는 스킬의 후딜레이를 줄여주며 , 데미지 상승효과 , 스킬 랭크업 속도의 증가 , 후딜레이가 줄어듬과 동시에 늘어나는 사냥속도.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콤보를 사용하게 되면 SP게이지가 줄어듬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 그런 걱정은 어느정도 숙련이 된다면 일명 " 무한콤보 " 를 실현할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 스톤골렘을 사냥하며 , 콤보를 쓰게되면 , SP 게이지가 달지만 , 9 ~ 10콤보 사이에 원상복귀가 되어버립니다.) --> 수정{ 9 ~ 10콤보 --> 다수 사냥시,랭작셋 입고있을경우(이이토시오님) 12 ~ 14콤보 --> 1:1 사냥시 (SP 원상복귀량)} 저는 예전엔 , 배틀모드를 애용했으나 , 요세는 콤보를 자주 쓰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인 즉 , 사냥이 쉽게 질리지 않습니다. 예전 배틀모드 ll 를 사용할 때에는 SP 게이지를 채울 때 까지 대단히 지루한 시간들을 참아야 했기때문에 , 콤보를 사용하고 나서부턴 그런 지루함은 , 없어졌습니다. 배틀모드 ll 를 선호했던 이유중 한가지는 , 높은 데미지와 , 다른 캐릭과 다른 배틀모드ll의 특수능력이 있겠지만.. 전 가장 먼저 " 멋 " 을 선호하여 , 배틀모드ll 에 푹 빠졌습니다. 허나 콤보가 배틀모드 ll 보다 사냥속도 , 스킬랭크업 , 레벨업속도에 모두 뒤쳐지기 때문에 전 콤보를 강력추천 하는 바입니다. 더 쓰고 싶지만 벌써부터 글쓰기가 지루하고 , 빨리빨리 끝내고 싶어지고 엉망이 되고 있네요. 다음에 시간나면 배틀모드에 대해서도 글적거려봐야겠습니다. 지루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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