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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랭크업노가다! <매직계열캐릭터 소드랭업>
    작성자 :
    쉐븐
    플레이 타임 :
    0분
    작성일 :
    2005.11.18 07:12:13
    조회 :
    7314
    추천 :
    0
    안녕하세요 레벨70아처를 육성중인 유저입니다.
    랭크업에 관한 몇가지 정보와 간단한 팁을 올려드리고자 글을 남겨봅니다.


    -- 랭크업이 중요한 이유?

    매직계열이든, 소드계열이든 랭크가 업할때마다 특정스탯에 대해 + 가중치를 부여받게되는데요,, 자신이 소지한 매직과 소드계열의 랭크등급이 높으면 높을수록 그보다 랭크등급이 낮은 다른캐릭보다 요구치가 높은 무기와 방어구를 일찍 착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레벨제한에 걸려있는경우도 마찬가지로 랭크가 높아짐에따라 코어로 업그레이드해서 요구치가 높아진 방어구를 착용할 수 있는거죠..


    -- 부주류 랭크업이 필요한 이유?

    계열마다 가중치가 붙는 스탯이 틀립니다.
    아처의경우, 소드계열랭크업시 힘과 민첩.. 매직계열랭크업시 지능과 민첩이 오르게됩니다.
    아시다시피 각 캐릭터마다 장비등급이 올라감에따라 세가지의 스탯요구치가 같은 비율로 오르는 것이 아니라 무기와 방어구의 스탯요구치가 조금씩 다릅니다.
    캐릭마다 조금씩 틀립니다..
    아처의경우 무기에서는 성장목표기준으로 지능요구치만 월등히 높으나 방어구에서는 힘과 민첩이 모자란다거나,,
    위자드는 방어구 지능요구치가 월등히 높은데에비해 무기는 지능이 더 낮은대신 민첩요구치가 높고,,, 하는 식입니다.
    힘이 주력인 캐릭터든, 지능이 주력인 캐릭터든간에, 무기와 방어구에 있어 골고루 혜택을 보려면 어쩔 수 없이 모든 스탯 가중치가 필요한 것입니다.
    주류계열의 랭크등급도 일정 한계선이 있으며, 캐릭터 육성에 비례하여 높게 올려져있는 주류랭크에 비해 훨씬 낮은상태의 부주류랭크를 올리는데 필요한 시간투자량이 지극히 적기때문입니다. ( 등급업에 따라 받게되는 스탯보너스포인트 수는 같은데에 비해.. )


    -- 랭크업시 얻게되는 보너스량은?

    ( + 4 ) 초보 -> 견습
    ( + 6 ) 견습 -> 레귤러
    ( + 8 ) 레귤러 -> 익스퍼트
    ( +10 ) 익스퍼트 -> A.익스퍼트
    ( +12 ) A.익스퍼트 -> 마스터

    위의 표를 보고 랭크업이나 레벨업에 앞서 미리 계산을 하시면 레벨업시에 스탯포인트 투자를 좀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소드계열랭크를 올리기전에 매직계열캐릭터가 소드를 올리게될경우 힘,민첩이 오르는 대신에 지능에서 마이너스 페널티를 받게된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 현재는 아직 소드 견습단계라 정확하게 확인된 사항이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초보에서 견습랭크로 업했을 때는 마이너스 페널티가 없었습니다.

    -- 소드랭크업에 관하여..

    매직계열캐릭이 소드랭 올리는데에 있어 가장 큰 고충사항은 레귤러까지 사용가능한 공격스킬이 달랑 두개라는 점입니다..
    콤보를 사용하면 빠른 스킬시전속도로 인해 랭크업에 강력한 도움이 됩니다만,,
    콤보사용에 있어서의 쿨타임과 임팩트스킬의 빠른 발동때문에 두 스킬의 랭크가 낮은시점에서는 무한콤보가 쉽지않죠..

    모든스킬은 [ 9 랭크 ]가 되면 1~9랭크사이에서 가장 빠른 쿨타임을 가지게됩니다.
    10랭크이상으로 올라가게 될 경우, 다시 쿨타임이 느려지게됩니다.
    10랭 이상부터는 스킬의 종류에 따라 쿨타임이 줄어들거나 늘어나는 계단곡선이 조금씩 틀려지게됩니다.
    13랭까지 다시 빨라졌다가 14랭에서 느려지는 스킬도 있고, 같은 경우가 15랭에서 발생하는 스킬도 있습니다.
    어차피 랭크업은 스킬사용의 횟수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랭크업만 놓고본다면 10랭크 이상의 스킬포인트투자는 거의 무의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임팩트와 슬래시,, 두 스킬의 랭크가 각각 얼마가 되어야 무난한 콤보가 가능한지는 직접 사용해보시면서 판단하시는 것이 가장 낫다고 생각됩니다.
    두 스킬이 9랭이 미처 되지못해도 무한콤보가 가능한 시점이 존재하지만 (게이지 바의 가장 끝에 가깝게 bad타이머 노란색게이지로 맞출경우),, 액설런트( 빨간게이지 )성공시에 다음스킬시전이 조금더빨라지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랭크배율은 각각 9랭크 입니다.
    9랭크 이하 상태에서 액설런트를 맞출 경우, 쿨타임으로 인해 슬래시 사용 타이밍에서 콤보가 자주 끊기게 됩니다.

    콤보 사용 이전까지는 슬래시위주로 스킬포인트를 투자합니다.
    임팩트스킬의 모션과 발동이 더 빠르기때문에 슬래시를 임팩트랭크보다 4이상 높게잡아줘야 딜레이가 최적이 될 수 있습니다.

    콤보 사용 이전까지는 몸집이 큰 몹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스톤골렘이나 다크솔저,하운드 시리즈, 그린마을 퀸(모스커터)이나 리글리프,, 데저트 외곽워프 근처의 퀸,,
    임팩트스킬은 1칸셀 간격을 두고 발동하는 스킬입니다.
    두 스킬 반복사용의 경우 거리를 띄워 발동되는 임팩트, 다시 좁혀들어가 발동되는 슬래시의 반복사용으로 인해 시간당 사용가능횟수가 비효율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가끔씩 특정상황에서 1칸간격과 2칸간격 사이에서 캐릭터를 공격하거나 캐릭터로부터 피해를 입게되는 몹이 존재하며 그 중에 위에 나열한 몹 등과같이 몸집이 큰(땅위에서 차지하는 타격범위셀이 넓은) 몹을 사냥하게 될 경우에 더욱 쉽게 그런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고 두스킬시전이 가능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제자리에 고정되어 두 스킬을 사용하는 요령은 직접 사냥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터득하실 수 있습니다. 설명하기 애매하군요..;; 넘어트리는 스킬을 사용할 때에 어느상황에서 몹이 넘어지고 넘어지지않는지를 정확하게 알고계신 유저라면 더욱 쉽게 익히실 것입니다.

    꼭 큰몸집의 몹이 아니더라도 벽 근처로 몹을 꾀어내어 자신이 벽을 등진상태로 공격을 하게되면 해결됩니다.

    콤보 사용 이후부터는 도리어 위의 몹들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자리에 고정되어 스킬이 반복시전되게되면 콤보사용시 두 스킬사이 딜레이가 빠르므로 액설런트를 맞출 수 없게됩니다.
    두 스킬 반복사용시 무조건 밀렸다가 근접했다를 반복하는 몹을 선정하여야 무한콤보가 더욱 쉬워집니다.

    무기선별에 있어서는 가장 낮은레벨의 한손검(블레이드,카타나 종류)을 한손에만 차주면 됩니다. 오브나 크리스탈을 한쪽에 착용한 상태로 한손검을 들어야 명중률이 올라가 콤보 미사용시에도 미스확률이 적어지게됩니다.
    주무기는 착용할 수 있는 최대레벨인 것에 비해 비주류인 '검'은 몇단계 낮은 레벨의 무기이기 때문에 명중률이 낮은 것이 그 원인입니다.
    쌍검착용,한손에만착용시 스킬딜레이는 같습니다. 평타속도도 거의 동일합니다.

    일정 방어력을 넘어선 몹의 경우 일정 공격력 선까지 동일한 데미지를 입기때문에 무기선정에 크게 신경을 쓰지않아도 상관없지만, 크리티컬데미지나 콤보시에 굿타이머 혹은 액설런트타이머 성공시에 늘어나는 데미지로 인해, 한몹에 한해 칠 수 있는 타격횟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가장 낮은 레벨의 기본 카타나 혹은 기본 블레이드가 가장 낫습니다.

    평타공격으로도 랭크가 올라가게됩니다. 물론 일반스킬사용에 비해 랭크업이 월등히 느리며, 콤보사용시 보다는 더더욱 느립니다만, 평타공격의 경우 자동공격 옵션을 지정해두고 게임실행과 동시에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체력재생스킬이나 회복아이템사용 시기의 경우 각 유저분들 상황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매직랭크가 마스터를 달성하지 못한 경우에도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한손검과 크리스탈,오브를 들고 평타공격으로 사냥할 경우에 매직랭크와 소드랭크가 동시에 올라가게 됩니다.

    스킬사용시 발생하는 데미지와는 랭크업속도와 관련이 없습니다.
    사용하는 스킬의 획득시기(필요랭크단계)과 관련있습니다.
    초보때 배운 스킬보다 레귤러때 배운스킬이 랭크업경험치가 더 높습니다.
    같은 익스퍼트 등급이라도 익스퍼트(0)에 습득가능한 스킬과 익스퍼트(중반이상)에 습득가능한 스킬이 경험치가 더 높습니다.
    동일한시기에 배우게 되는 스킬이라면 스킬모션이나 발동시간이 틀려도, 데미지가 틀려도, 랭크업경험치 습득치는 같습니다.

    공격스킬이 아니더라도 해당계열의 스킬(버프,이동스킬 등)을 사용하게 되면 해당계열의 랭크가 올라가게됩니다. 단 공격스킬에 비해 얻는 랭크업경험치량이 적습니다.
    이동중에 꾸준히 버프,대쉬등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콤보중에 버프나 이동스킬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 콤보를 사용할 스킬의 발동거리보다 먼거리에 있는 다른 몹을 클릭하여 <캐릭터가 자리를 이동하도록> 만든 뒤에 다음 콤보 타격 전에 버프나 이동스킬을 사용하면 됩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드랭크업 부분부터 글을 이어서 썼더니 잡다하게 보이네요,,
    처음엔 구분지어서 정리를 하려다가 내용상 자연스럽게 이어져가는 점이 있어서 일부러 이어서 써놨는데 양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위 내용중에 상당부분을 이미 많은 유저분들도 알고계시겠지만 아직 모르고계신 유저분들이 더욱 많이 계실거라 사료되어 한번 끄적여봤습니다..

    위 내용이 100% 정확한 근거에서 나온 내용은 물론 절대로 아닙니다.
    저도 유저 중 한명으로서 지금까지 해온 사냥을 토대로 작성해놓은 간단한 팁일 뿐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쉐븐
    쉐븐
    캐릭터 정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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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수[7]

    • 환상천하
      2005.11.19 03:02:17
      (플레이타임 0분)

      맥직스킬레벨을올리려면은어떻게해야하나요

    • Caliburn
      2005.11.18 18:13:58
      (플레이타임 0분)

      와 ..좋은글 감사해요 ㅎ; 저도지금 소드스킬 노가다중인데 ㅠ.ㅡ어찌해야될지 잘모르겠어서 방항중이였는데 감사합니다 ( _ _)/

    • 클라인
      2005.11.18 18:05:37
      (플레이타임 0분)

      -_-; 저기요 혹시 위자드는 소드스킬 배워도사용을못하던데 다른방법이있는건가요?

    • 슬픈핏빛눈알
      2005.11.18 13:56:29
      (플레이타임 0분)

      A익스에서 마스터로 랭크업하면 스탯+12 준다고하셨는데.. 혹시 스탯 종류별로 얼마씩주시는지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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