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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잘못알고 잇는 카발노하우
    작성자 :
    wephon7
    플레이 타임 :
    0분
    작성일 :
    2005.11.19 02:50:57
    조회 :
    2373
    추천 :
    0
    1. 스킬은 9까지 찍는것이 좋다.

    스킬레벨이 9일때 쿨타임이 최소가 됩니다.
    하지만 이말의 의미는 쿨타임 즉 한번시전하고 다음번에 또 쓰는데 걸리는 시간일 뿐입니다. 물론 쿨타임이 너무 길면 사냥하거나 콤보하는데 지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2.0~2.1초대에 맞출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저는 위져드 A.마스터 70랩입니다.
    스톤골랩을 가지고 캐논씨리즈로 실험을 하면 캐논씨리즈들을 9까지 올린것하고 18까지 올린것하고 뎀지 18차이 20까지 올린것하고는 뎀지 25차이가 납니다.
    18일때는 쿨타임이 3.2초 20일때는 쿨타임이 4.0초입니다. 3.2초 짜리스킬로 콤보를 소화해내려면 스킬을 3개 쓰면 콤보가 무난합니다. 4.0초 짜리로는 4개를 써야하구요.
    저같은경우 F123번에 스킬을 놓고 F4에 피를 놓고 사냥하기 때문에 스킬을 18까지 찍엇습니다. 스톤골랩대상으로 1~2방정도 차이납니다.
    대신 주의하실점은 스킬레벨을 높이면 마나소모량이도 늘어납니다. 또한 스킬을 올리실떄는 한번에 정한 스킬까지 올리시는것이 좋습니다. 마나소모량의 증가는 9일때 39, 19일때 65입니다. 그리고 한번에 마음먹은 스킬까지 올리는 것이 좋다는 의미는 스킬을 올리다보면 9에서 10으로 올리면 뎀지가 늘고 10에서 11로 올리면 뎀지는 소폭상승하나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원하는 쿨타임이 되도록 자신이 미리 마음먹은 스킬까지 올릴 스킬포인트를 준비하시고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방어률에 의한 회피는 별 차이가 없다.

    아래 카발 플레이 노하우를 보면 방어률에 의한 차이를 실험한 결과를 플레이포럼에서 퍼온것이 있습니다. 대략 회피는 2/3정도로 나옵니다.
    여기서 한가지 간과한것이 있습니다.
    몹과 캐릭과의 레벨차이입니다.
    노란색이나 주황색몹을 잡을떄까지는 방어률에 따른 회피 효과가 미미하게 나옵니다.
    하지만 빨간몹을 잡으면 눈에 확 띨정도로 나옵니다.
    비교를 하자면 저같은경우 루이나앞에 잇는 위성에게 맞으면 피가 7 닳습니다.
    이것은 최소데미지인 레벨의 10프로가 닳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데저트에 있는 칼리에게 맞아도 피가 7 닳습니다. 즉 일정 뎀지 까지는 피가 최소량 닳습니다.
    방어률도 마찬가지로 일정 수준의 공격률을 가진 몹에 대해서는 최저로 맞습니다.
    저같은경우 스톤골랩이나 칼리나 같은 수준의 회피가 일어납니다. 하지만 루이나 안쪽의 빨간몹들한테는 확실히 맞는게 다릅니다.
    이것을 뒤집어서 이야기한다면 일정 수준의 몹을 잡는데에는 방어률에 투자를 안해도 된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3. A.익스퍼트 스킬은 쓸만한게 없다.

    다른 종족의 스킬에 관해서는 잘 모르겟습니다.
    하지만 위져드를 예로 들어서 말씀드리겟습니다.
    위져드의 A.익스의 스킬은 체인익스플로젼과 버규엠이 있습니다.
    다들 거의 안쓰시거나 몰이사냥하실때 간혹 쓰시는 경우를 제외하곤 소외받는 스킬들입니다.
    하지만 괜히 A.익스퍼트에 있는 스킬이 아닙니다.
    제가 캐논씨리즈 18까지 올린것하고 체인라이트닝 9, 버큐엠 9 의 뎀지를 비교해봤습니다.
    스톤골랩의 경우 스톤캐논 18레벨(쿨타임3.2초)이 뎀지가 270, 체인라이트닝 9레벨 312.
    버큐엠 9레벨(쿨타임3.2초) 386 뎀지가 뜹니다. 체인라이트닝의경우 쿨타임이 2초대이지만, 버큐엠의 경우 모션 딜레이가 커서 사용하기가 애매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신 뎀지하나만은 A.익스퍼트의 스킬이라는 느낌을 확줍니다. 실제로 지역공격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붙는 몹아 아니라면 두개만 가지고도 사냥하는 속도가 캐논씨리즈 사냥속도보다 빠릅니다.(캐논시리즈는 달라붙는 몹들을 사냥할때 좋습니다.)


    4.방어구를 입거나 무기를 드는데 스탯이 항상 모자라다

    실제로 방어구나 무기를 드는데 스탯이 너무 모자라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위져드의 경우(저도 위져드입니다.) 다른 캐릭에 비해서 스탯이 많이 모자라다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한가지 놓치고 있으신게 있습니다.
    스킬랭크업의 속도에 비해서 랩업속도가 너무 빠르다는 것입니다.
    스킬랭크업을 하면 보나스로 스탯을 줍니다. 소드의경우 힘과 민첩을, 매직의 경우 지능과 민첩을 줍니다. 결국 A.마스터를 찍고나면 민첩만 잔뜩 남게 됩니다. ㅡㅡ;;
    저 역시 A.마스터를 찍고나니 민첩이 100에 육박하는 사태가 발생햇습니다 ㅠ.ㅠ
    실제 무기(오브)를 드는데 필요한 민첩은 90정도(매직+4기준)면 되는데 A.마스터가 되면서 보나스로 받은 민첩 14포인트로 인해서 민첩이 많이 남게 됐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만랩 70과 만랭크업인 A.마스터가 비슷하게 이루어진다면 덜 발생하겟지만 실제 그렇게 되기가 힘들기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옷을 조금만 늦게 입는다고 생각하시고 랭크업시 발생하는 보나스 스탯을 고려하신다면
    +3정도까지는 무난하게 입으시고 무기도 +4정도까지는 무난히 드실수 있을겁니다.

    장문의 글을 읽으시느라 고생하셧습니다.

    조금이나 도움이 되셧음하네요..

    테클 환영입니다....
    wephon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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