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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년 12월 07일 업데이트 (20:30 수정)
    작성자 :
    GM
    작성일 :
    2016.12.07 13:00:00
    조회 :
    4177

     

     

    안녕하세요 카발 온라인 입니다.

     

    2016년 12월 07일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실서버 업데이트 내용

     

     

     

    ■ 수정 사항

     

    1. 제한 레벨 이외의 카오스 아레나 던전에 진입할 수 있던 오류 수정

     

    2. 서버 응답이 느리던 오류 수정 (20:30 수정)

     

    3. 글래디에이터 챠크람 슬램 스킬 사용 시, 포스 거너 이펙트가 표시되던 오류 수정 (20:30 수정)

     

    4. 위탁 상점에 업그레이드 코어 텍스트 검색 시, 같은 항목이 다수 표시되던 오류 수정 (20:30 수정)

     

    5. 특정 상황에서 스킬 경험치 획득이 불가능하던 오류 수정 (20:30 수정)

     

     

     

    ■ 변경 사항

     

    1. 배틀 스타일 밸런스 조정

    ● 대시 / 페이드 / 블링크 툴팁에 이동거리 표시 추가

    ● 워리어

    A. 소울 블레이드 스킬의 '공격력' 수치 상향

    - 20레벨 기준 104로 변경

    B. 아트 오브 샤우트, 퓨리 샤우트 스킬을 '아트 오브 샤우트'로 통합

    - 스킬 효과 (20레벨 기준)

    * 기존에 보유하던 퓨리 샤우트 스킬북은 아트 오브 샤우트 스킬북으로 자동 변경

    C. 배틀모드3 액스 어택 A/B 공격 범위 확장

    D. 베어스 바이탈러티 스킬에 피해감소 +800 효과 추가

    ● 블레이더

    A. 소울 블레이드 스킬의 '공격력' 수치 상향

    - 워리어와 내용 동일

    B. 너클렛 스페셜리티 1단계 스킬 효과 변경

    - 넉백 효과를 다운으로 변경

    C. 배틀모드3 너클렛 어택 B 공격 범위 확장

    ● 위저드

    A. 블링크 스킬 이동 거리 상향 조정

    B. 매직 컨트롤 스킬의 '마법공격력' 수치 상향

    - 스킬 레벨 20 기준 144로 변경

    C. 아트 오브 포스 컨트롤 스킬 능력치 변경 (스킬 레벨 20 기준)

    D. 피어싱 스펠 스킬의 '관통' 수치 상향 조정

    - 스킬 레벨 20 기준 60으로 변경

    E. 하드니스, 포스 인크리즈 스킬을 '포스 하드니스'로 통합

    - 스킬 효과 (스킬 레벨 20 기준)

    * 기존에 보유하던 하드니스, 포스 인크리즈 스킬북은 포스 하드니스 스킬북으로 자동 변경

    F. 위저드 클래스의 레전드 아레나 점수 배율 하향 조정

    - 기존에 상향한 점수 배율 원상복귀

    ● 포스 아처

    A. 런처 어택 A/B의 스킬 변경 (스킬 레벨 8 기준)

    - 적중 : 240으로 변경

    - 옵션 추가 : 크리티컬 데미지 +8%

    B. 배틀모드3 시너지 명중사격(AABA) 변경

    - 명칭 변경 : '집중사격'으로 변경

    - 효과 변경

    C. 샤프니스, 오펜시브 블레스, 프리시전 스킬을 '샤프니스'로 통합

    - 스킬 효과 (스킬 레벨 20 기준)

    * 기존에 보유하던 오펜시브 블레스, 프리시전 스킬북은 샤프니스 스킬북으로 자동 변경

    D. 블라인드, 로워 디펜스 스킬을 '커스 오브 위더'로 통합

    - 스킬 효과 (스킬 레벨 20 기준)

    * 기존에 보유하던 블라인드, 로워 디펜스 스킬북은 커스 오브 위더 스킬북으로 자동 변경

    ● 포스 실더

    A. 아트 오브 디펜스 스킬 효과 변경

    - 해당 스킬 사용 시 적용되는 '이동불가 상태'를 '이동방해 +100%'(이동 스킬 사용 불가)로 변경

    - 이동방해 디버프 지속 시간 : 36초

    B. 실드 하든 스킬의 '방어력' 수치 상향 조정

    - 스킬 레벨 20 기준 97로 변경

    C. 마이트 위시 스킬에 '공격률' 효과 추가

    - 스킬 레벨 20 기준 240

    ● 포스 블레이더

    A. 마나 프리즈 스킬 변경

    - 스킬명을 커스 오브 프리즈로 변경

    - 사용 대상을 캐릭터 + 몬스터로 확장

    * 단, 몬스터에게 사용 시에는 MP 감소 효과 미적용

    - 피해감소 -50 효과 추가 (스킬 레벨 20 기준)

    B. 블라인드, 로워 디펜스 스킬을 '커스 오브 위더'로 통합

    - 포스 아처와 내용 동일

    ● 글래디에이터

    A. 신규 스킬 '아드레날린 오브 레이지' 추가

    - 스킬 효과 (스킬 레벨 20 / 캐릭터 BSLV 16 이상 기준)

    * 절대 데미지 저항

    - 타격을 당할 때마다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타 효과들과 상관없이 데이터로 지정된 데미지만 입는 신규 능력치

    Ex) 절대 데미지 저항 능력치가 '10'만큼 적용 중 다른 캐릭터 또는 몬스터에게 피격 시, 무조건 타격 당 '10'의 데미지만 입게 됨

    - 각종 이동 방해기(스턴/이동불가/넉백/다운)은 기존의 상태와 동일하게 적용

    B. 바이탈 차지 스킬의 '힐' 수치 변경

    - 기본 수치를 150으로 변경 (격노가 없는 상태에서 150의 힐 적용)

    C. 제노사이드 스페셜리티 1/2/3단계 스킬의 최소 사정거리를 1로 변경

     

    2. 일반 장비 강화의 최대 레벨을 20으로 변경

    ● 강화 UI 통합

    A. 오픈 : 강화 코어류 우클릭 / 인벤토리의 아이템 강화 버튼 클릭

    B. 해당 UI에서 가능한 강화 : 일반 장비 강화, 혼돈 강화

    C. 강화 방법

    i) 강화를 원하는 장비 아이템을 슬롯에 등록 시, 해당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는 코어 종류를 모두 나열

    ii) 코어 리스트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코어 선택 후 '코어 등록' 버튼을 누르면 인벤토리에 보유한 해당 코어 수만큼 자동 등록

    - 강화 시도 시, 여러 종류의 코어를 함께 사용할 수 없고 한번에 한 종류의 코어로만 강화 가능

    - 사용하는 코어 종류에 따라 소모되는 코어량 차등 적용

    iii) 강화 시, 하단 아이콘 중 해당 결과에 맞는 아이콘이 활성화 됨

    ● 일반 장비 강화의 최대 레벨을 기존 15에서 20으로 변경

    A. 소모 코어량

    B. 강화등급 15 이상 강화 시, 능력치 증가 수치 (노슬롯 아이템 기준)

    C. 강화등급 20 아이템 최종 능력치 예시 (슬롯 아이템 기준)

    D. 실패 패널티

    i) 강화등급 15 미만 아이템 : 기존과 동일한 패널티

    ii) 강화등급 15 이상 아이템 : -1, -2, -3 강화 등급 하락

    * 단, 강화등급 15 이하로는 하락하지 않음

    E. 제한

    i) 강화등급 15 이상 아이템은 강화 등급 하락 방지제 사용 불가능

    - 강화 등급 하락 방지 보조제(하급~최상급) 아이템 툴팁에 강화등급 15 이후 사용 불가에 관한 내용 추가

    ii) 강화등급 19 아이템은 슈페리어 코어 사용 불가능

    F. 기타

    i) 강화등급 14에서 슈페리어 코어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 사용 성공 시, 강화등급 15 또는 16으로 상승

    ii) 강화등급 16 이상 구간에서 슈페리어 코어 사용 실패 시, 강화등급이 1만 하락하도록 고정

    - 강화등급 2 하락 패널티 삭제

     

    4. 스킬 랭크업 조건 삭제

    ● 스킬 랭크업 시 충족해야 했던 BSLV 조건 삭제

    Ex) BSLV가 1인 캐릭터도 트랜센더 랭크까지 트레인 가능

     

    5. 드롭 관련 변경

    ● 던전 및 필드 내 포스 거너 전용 방어구 드롭 추가

    ● 던전 진입 아이템

    A. 아케인 트레이스, 세닐리니아 필드에서 모든 던전 진입 아이템 드롭 삭제

    B. 포르타 인페르노 이하 필드에서는 알타 오브 시에나 B1F 이하 던전의 진입 아이템만 드롭되도록 변경

    Ex) 환영의 묵시록, 시에나의 문장 B1F, 머스터 카드 : 포가튼 템플 B1F 이하 아이템은 기존대로 드롭

    C. 모든 필드에서 DX 던전 진입 아이템 드롭 삭제

    D. DX 던전 진입 아이템은 해저더스 밸리(쉬움/보통/어려움) 던전에서만 드롭되도록 변경

    E. 카오스 아레나 던전 진입 아이템은 기존 드롭 유지

    ● 미네스타 수련서

    A. 모든 필드에서 미네스타 수련서 드롭 삭제

    B. 미네스타 수련서를 보상으로 주는 일일 퀘스트 삭제

    C. 미네스타 수련서는 DX 던전 내에서만 드롭되도록 변경

    - 패닉 케이브(쉬움/보통/어려움) : 제 13장/14장/15장

    - 스티머 크레이지(쉬움/보통/어려움) : 제 16장/17장/18장

    - 카타콤 프로스트(쉬움/보통/어려움) : 제 19장/20장/21장

    - 라바 헬파이어(쉬움/보통/어려움) : 제 22장/23장/24장

    - 해저더스 밸리(쉬움/보통/어려움) : 제 25장/26장/27장

    D. DX 던전 외 지역에서 진행되는 미네스타 수련서의 드롭 삭제

    ● 드롭 추가

    A. 포비든 아일랜드(각성모드) 던전 내 레전더리 박스에 에센스 룬(HP) 아이템 드롭 추가

    - 모든 필드에서 에센스 룬(HP) 아이템 드롭 삭제

    B. 포비든 아일랜드, 일루전 캐슬 레디언트 홀 던전 내 몬스터에 이펙트 코어(피스), 미네스타의 다이아몬드 참 아이템 드롭 추가

    - 모든 필드에서 이펙트 코어(피스), 미네스타의 다이아몬드 참 아이템 드롭 삭제

    ● 게임 내 드롭 삭제

    A. 로또 코인 아이템 드롭 삭제

    B. 현혹의 램프 아이템 드롭 삭제

    ● 일부 드롭 아이템 속성 변경

    A. 알타 오브 시에나 B2F 던전에서 드롭되는 '시에나의 팔찌 조각' 아이템의 속성을 거래 가능으로 변경

    B. 망자의 탑 B1F 던전에서 드롭되는 '봉인된 메르가헤프의 반지' 아이템의 속성을 거래 가능으로 변경

    *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조각 및 반지 아이템의 귀속 속성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6. 퀘스트 관련 변경

    ● 일부 시나리오 Alz 보상 조정

    A. Lv.1~100 구간 시나리오 퀘스트의 Alz 보상 하향 조정

    B. Lv.101~199 구간 시나리오 퀘스트의 Alz 보상 상향 조정

    ● Lv.1~99 구간 시나리오 퀘스트의 EXP 보상 상향 조정

    ● Lv.1~200 구간 퀘스트 난이도 하향 조정

    ● 퀘스트 완료 시 스킬북 보상 추가

    A. 130레벨 승급 퀘스트 완료 시 각 배틀스타일 별 배틀모드3 스킬북 지급

    - 해당 배틀모드3 스킬북 사용 시, 배틀모드3 스킬 + 어택A/B + 스페셜리티 1단계 습득

    B. 일부 시나리오 퀘스트 완료 시 스킬북 지급

    ● 일부 시나리오 퀘스트 미션 내용 변경

    ● 명예의 서 퀘스트 명예 점수 보상 상향 조정

    ● '미네스타 수련 지원' 일일 퀘스트 삭제

    * 기존에 수락한 퀘스트는 진행 가능

     

    7. 배틀모드3 1/2/3단계 의뢰 레시피의 스테인 클론 소모 개수 하향 조정

    ● 배틀모드3 1단계 : 기존 30개에서 5개로 변경

    ● 배틀모드3 2단계 : 기존 40개에서 10개로 변경

    ● 배틀모드3 3단계 : 기존 50개에서 15개로 변경

     

    8. 일부 의뢰 성공 시 획득 우호도 상향 조정

     

    9. 에펄릿 관련 변경

    ● 에펄릿 명칭 변경

    ● 팔라디움 에펄릿 옵션 수치 변경

     

    10. 공훈 마스터리 UI 변경

    ● 공훈 마스터리 UI 우측에 공훈을 통해 얻은 추가 능력치 표시 추가

    i) 좌측 흰색 수치 : 공훈 마스터리로 얻은 추가 능력치의 총합 (전쟁에서만 적용되는 능력치)

    ii) 우측 주황색 수치 : 공훈 마스터리 확장을 통해 모든 지역에서 적용되는 능력치의 합

    ● 추가되는 표시 능력치

    i) 공격 능력치 : 공격률 / 추가 데미지 / 적중 / 관통 / 회피무시 / 피해감소 무시

    ii) 방어 능력치 : 방어력 / 방어율 / 회피 / 피해감소 / 관통 무시 / 적중 무시 / 피해감소 무시 상쇄 / 회피 무시 상쇄

     

    11. 강화창 내 장비비교 관련 변경

    ● 장착 중인 아이템에 존재하지 않는 능력치를 0으로 고정

    A. 기존

    - 비교하는 아이템에만 붙은 옵션이 있을 경우, 장착 중인 아이템과 비교 시 비교하는 아이템의 해당 옵션과 수치를 그대로 표시

    B. 변경

    - 해당 옵션의 수치를 0으로 고정해서 표시

    Ex) A(장착 중인 아이템), B(비교하려는 아이템). B에만 '소드 스킬 증폭 +7%'가 붙어있을 때 장비 비교 시,

    i) 기존 : 소드 스킬 증폭 +7% (▲7%)

    ii) 변경 : 소드 스킬 증폭 +0% (▲7%)

    ● 혼돈 장비도 강화 후의 능력치를 표시해주도록 변경

    A. 혼돈 장비 강화 중 강화하는 장비에 마우스 오버 시, 강화 후 능력치 표시 추가

     

    12. 초보 마을의 훈련용 허수아비 더미 관련 변경

    ● 허수아비 더미 능력치 상향 조정(HP, 방어 능력치)

    ● 허수아비 더미 트레인 시, 펫 경험치도 획득하도록 변경

     

    13. 클래스 등급이 최대일 때 승급 필요 능력치를 표시하지 않도록 변경

    ● BSLV가 최대(현재 21)일 때, 캐릭터 정보창에서 승급 필요 능력치 미표시

     

    14. 저레벨 던전 내 보스 몬스터 등장 시간 단축

    ● 루이나 스테이션

    A. 인베이더 메카 스파이더R 처치 → 메카 스파이더의 등장 후 처치 → 메카 스파이더 등장 시간 단축

    ● 망자의 탑 B2F

    A. 에크자네 등장 시간

    B. 프린츠 베르젠 방에서 3가지 색상 고스트 처치 후 다음 진행을 위한 버튼 동작 시간

    C. 고스트 처치 버튼 동작 후 쥬마르 카르보의 등장 시간

    D. 시드 몹 처치 후 안드레아스 쉴츠 등장 시간

     

    15. 미네스타의 귀속해제석, 아케인 골렘의 귀속해제석 관련 성공확률 고정

    ● 15 강화등급일 때의 성공확률로 고정되도록 설정

    → 따라서 16 강화등급 이상에서는 최대 확률이 고정됨

    ● 최고 확률

    A. 미네스타의 귀속해제석 : 90%

    B. 아케인 골렘의 귀속해제석 : 70%

    ● 해당 확률은 아이템 툴팁에 명시

     

    16. 블레싱 비드 - 플러스/슈페리어 능력치 상향 조정

    ● 블레싱 비드 - 플러스

    A. 드롭률 : 기존 25 → 30

    B. 박스 추가드롭률 : 기존 0 → 50

    C. WEXP : 기존 25 → 50

    ● 블레싱 비드 - 슈페리어

    A. 경험치 : 기존 50 → 100

    B. 드롭률 : 기존 10 → 30

    C. 박스 추가드롭률 : 기존 50 → 100

    D. WEXP : 기존 25 → 100

     

    17. 던전 진입 아이템의 의뢰 재료 아이템에 해당 던전 아이템 표시

     

    18. 한시적으로 일부 던전에 던전 회차 보상 추가 지급

    ● 볼캐닉 시타델

    A. 해당 회차 : 1 ~ 10회차

    B. 추가 보상

    - 단련의 비약(20,000,000)

    - 명예의 비약(500,000)

    ● 일루전 캐슬 언더월드

    A. 해당 회차 : 1, 3, 4, 6, 7, 8, 9회차

    B. 추가 보상

    - 단련의 비약(150,000,000)

    - 명예의 비약(1,000,000)

     

     

     

    ■ 추가 사항

     

    1. 신규 클래스 '포스 거너' 추가

    ● 사용 무기 : 오브 / 크리스탈

    ● 스킬 정보

    * 스킬 레벨 20 / BSLV 21 기준

    ● 전용 방어구 제작 추가

    * 제작 재료 및 옵션 등은 기존 제작과 동일

    ● 배틀모드3 의뢰 추가

     

    2. 캐릭터 슬롯 익스텐더(8번) 아이템 추가

    ● 판매

    A. 판매 NPC : 블러디아이스의 잡화상인 데이튼

    B. 판매 가격 : 5억 Alz

    ● 용도 : 사용 시 캐릭터 슬롯 8번 사용 가능

     

    3. 아이템 판매 추가

    ● AP 세이버

    A. 판매 NPC : 포트 룩스의 잡화상인 햄프릭

    B. 판매 가격 : 5백만 Alz

    C. 저장 AP : 100

    D. 귀속 속성 : 거래 가능

    E. 위탁 상점에 카테고리 추가

    ● 아그리스의 방어구 보관함(FG)

    A. 판매 NPC : 포트 룩스의 방어구상인 아그리스

    B. 판매 가격 : 2백만 Alz + 드라이 프라메의 코어 X 30

    C. 아이템 오픈 시 패티샤의 황금열쇠 1개 필요

     

     

     

    ■ 미션 전쟁

     

    1. 미션 전쟁 토탈 인원이 10명 이하일 때, 진입 순위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오류 수정 (20:30 수정)

     

     

     

     

    ▶ 테스트서버 업데이트 내용

     

     

      ※ 실서버 업데이트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기존에 등록한 모든 위탁 상품은 만료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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