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배너

게임 시작하기

공략게시판

>
    공략게시판
    루이나 스테이션 공략법<위자드편>
    작성자 :
    마나우도
    플레이 타임 :
    249,470분
    작성일 :
    2007.01.29 04:39:29
    조회 :
    14819
    추천 :
    0
    루이나 스테이션에 관한 공략법이 위자드는 없는 것 같아 한번 끄적여봅니다.

    우선 제 경우 장비 셋팅부터 설명드리면 총 피흡 7%, 총 피흡상한 120 으로 몹 한마리당 1700 의 데미지만 들어가도 120씩 피를 빨게 됩니다.

    그리고 방어력은 쌍럭링에 현자를 찰 경우 630, 수호를 차면 650이 나옵니다.
    (물론 6수호, 6현자죠 ^^;;)

    루이나 스테이션이 사실은 저랩 던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고랩이 되서야 솔플로 클리어를 하시는 줄로 압니다.

    왜 저랩 던전이냐면 루이나는 랩제가 99일때 이미 나온 던전이어서 120대의 랩이 들어가도 한탐에 경험치가 한칸정도 차고 130 랩이 넘으면 올라가는게 잘 보이지도 않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접었다가 복귀 후 부케인 위자드로 도전해서 얼마전에 성공했는데요.

    그동안 많은 분들이 공략법을 올리셨기에(물론 케릭터 종류는 다르지만^^) 두번의 도전만에 클리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제 위자드 케릭터 랩은 현재 125구요. 쌍트랜입니다.

    처음 클리어한 것은 124랩때 였지만 6셋을 입고 들어가야겠다는 생각에 조금 늦게 들어간것이지 꼭 120랩이 넘어야 클리어 할 수 있는 것 같진 않습니다. 랩보다는 오히려 스킬 랭크가 더 중요할 것 같구요.

    자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위자드인 만큼 이동시 블링크+대쉬로 이동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대쉬만 써서 이동하는 건 괜찮지만 블링크만으로 이동하시는건 비추입니다.

    대쉬는 이동거리가 길어 따라오는 몹을 떨어뜨릴 수 있지만(일명 몹 회피 기능) 블링크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몹이 죄다 따라오는 불상사가;;;;;

    또한 블링크+대쉬 사용시 블링크를 쓰는 타이밍은 몹을 뛰어넘는다는 느낌으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데미지가 많이 들어오는 몹을 지나가야 할 때 앞에 있는 몹이 날 보고 다가올때 공격하기 직전에 블링크를 써서 순간이동으로 뛰어넘어갑니다. 그 후 바로 대쉬를 쓰면 최소한 그 몹한테는 맞지 않습니다. 이게 있어서 방어력이 약한 위자드가 살아남을 수 있죠^^

    스킬 조합은 아크와 듀얼 캐논을 이용해서 몹의 위치가 이동하지 않고 스턴을 유지할 수 있는 조합이면 됩니다.

    기본적인 설명은 끝내고 본격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첫번째 네임드(검은 오랑우탄1)

    가기 직전 박스 하나 깨고 넴드가 원래 서있는 자리까지(넴드 뒤 구석으로) 이동합니다. 이때까지는 잡몹이 다 오지 않았기때문에 넴드만 스턴을 걸어놓고 잡몹이 주위로 모이면 콤보를 시작해서 잡기 시작합니다.

    뱀파 셋팅이기때문에 잡몹이 많으면 많을수록 피를 빨 필요가 없어지죠^^

    여기까지는 간단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만약 여기서 버티지 못하고 죽는다면 뱀파 셋팅이 부족하거나 방어력이 부족
    한 것으로 생각해도 됩니다. 조금 더 장비 업글을 하시길^^;;


    <2> 두번째 네임드(빨강 오랑우탄2)

    저 같은 경우 여기의 잡몹이 가장 힘들었는데요. 잡몹중 아쳐가 있기때문이죠.

    첫번째 넴드를 잡은 후 이동하여 두번째 넴드까지 가지마시고 그 직전에 멈추어 우선 잡몹을 처리해야 합니다.

    아쳐몰이가 관건인데요.

    내 쪽으로 오고 있는 아쳐는 먼저 스턴으로 치시면 안됩니다.

    그럼 그 자리에서 멈춰서 공격하거든요;;

    우선 들어가면 아쳐가 처음에 4마리가 있는데요. 이걸 잘 모이도록 이동해서 스턴을 걸고 다음으로 뒤에서 쫓아들어오는 아쳐들을 그 자리까지 올때까지 기다린 후 다시 스턴을 겁니다.

    이제 콤으로 잡기 시작!

    여기서 만약 잡몹이 너무 많이 따라온다면 블링크+대쉬보다는 오로지 대쉬로만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블링크+대쉬를 끊김없이 쓰지못하기 때문에 그럴수 있으므로)

    잡몹 처리 후 넴드 쪽으로 살짝만 가서(여기서 넴드 바로 앞까지 잘못 가시면 뒤에 있던 캐논이 와버립니다) 넴드가 따라오면 뒤로 조금 끌어낸 뒤 잡습니다.

    두번째 넴드를 잡은 후 풀 방어 셋팅으로 하세요.(수호에 쌍세이지링,회피 이어링)

    넴드 박스를 깬 후 오른쪽 막혀있는 다리로 들어가서 박스 깬 후 그 자리에서 그 다리에 있던 캐논 두마리가 날 보고 따라 올때쯤 이동하기 시작하면 캐논 5마리중 3마리를 따돌리게 됩니다.

    그 후 왼쪽 다리로 이동하면 캐논 두마리는 쉽게 따돌릴 수 있습니다.


    <3> 세번째 네임드(기계 거미 ㅡㅡ;;)

    캐논을 따돌린 후 이동을 하여 바로 넴드 전에 박스가 있는 구석으로 들어가십시요.

    그 구석에서 기다리면 잡몹이 상당 수 따라오지만 실제로 날 떄리는 몹은 두마리정도가 되면서 내가 때릴 수 있는 몹은 많아집니다.(되도록 아크는 쓰지마시고 듀얼 캐논으로 스턴을 쓰면서 잡으시길...)

    그 자리에서 잡몹의 대부분을 처리 후 보스 자리로 살짝 이동 후 다시 그 자리로 돌아오면 넴드 옆에 있던 잡몹들과 보스가 따라오게 됩니다.

    만약 남은 잡몹이 적은 경우 보스와 같이 한번에 잡으시고 잡몹이 많이 남았거나 잡몹이 흩어져 있다면 아까 그 자리에서 잡몹을 마저 처리 후 넴드를 잡으시면 됩니다.


    <4> 네번째 네임드(소)

    세번째 넴드를 잡은 후 다시 풀 방어셋팅으로 하고 이동하면서 다리 건너 박스를 깬 후 흰소가 있는 곳까지 이동 후 다시 끌고 나와서 잡소들;;;과 함께 같이 잡기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소들의 데미지가 쎄기 때문에 방어셋팅을 하나씩 공격셋팅으로 바꾸어보면서 적절하게 방어력을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잡소를 다 죽인 후 흰소는 거의 죽기 직전에(절대 죽이면 안됨 ㅡㅡ;;) 스턴을 걸고 쩁싸게 대쉬로 기둥들이 있는 자리로 들어갑니다.(이때는 블링크 금지!!! 최소 대쉬를 두번쓸 만큼 뒤에 흰소를 남기고 와야합니다.)

    그 후 다시 풀 방어셋팅을 합니다.

    안에 있는 기둥 중 가운데 4개만 깨야하는데 여기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오러를 쓰고 가운데에서 한번에 기둥 4개를 깨거나

    오러를 쓰지않고 두개씩 깨서 두번 흰소를 몰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미에 당기는 방법을 고르시길...)

    기둥 4개를 깨면 흰소 8마리가 새로 젠되게 되는데 이걸 몰고 나와서 아까 죽이지 않고 남겨뒀는 흰소를 스턴으로 죽입니다.

    그 흰소가 죽으면 아까 기둥으로 가는 문이 닫히게 되고 그 왼쪽으로 워프가 생기게 됩니다.

    이 워프로 잽싸게 들어가서 가운데 넴드와 흰소 두마리를 같이 잡습니다.
    (여기서는 넴드 소가 절대 밀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전에 깨어둔 기둥 이외에 기둥을 깨면 안되므로)


    <5> 세번의 보스 네임드

    넴드 소를 잡은 후 다시 풀 방어셋팅을 하고 이동을 하여 보스방으로 들어가자마자 왼쪽으로 올라가는 계단으로 올라가신 후 기다리면 메카자드 중 1~2마리만 올라오게 됩니다.

    그럼 그 메카자드만 처리 후 올라온 계단말고 반대편 계단으로 돌아서 내려가시면 됩니다.(다른 따라온 메카자드는 그냥 그 자리에 서 있게됨)

    그럼 빛이 나는 기둥을 깨면 첫번째 보스 거미가 젠되고 잡은 후 뒤쪽 구석에 아이템 박스가 있는 자리로 들어갑니다.

    박스를 깬 후 이제부터는 끝까지 이 자리에서만 있게 됩니다.

    따라온 잡몹을 그 자리에서 처리하고 기다리면 두번째 거미가 나옵니다.

    가만히 그 자리에 있으면 거미가 그 자리로 오게 되고 잡으시면 됩니다.

    이때 두번째 거미가 죽은 시간을 잘 기억하셔야합니다.(아주 중요!)

    이 시간부터 1분 20초 이후에 바로 앞에 있는 새박스 하나를 깨야합니다.

    두번째 거미가 죽자마자 잽싸게 풀 방어셋팅으로 바꾼 후 젠되는 새(절대 안죽음. 맞짱 불가 ㅡㅡ;;) 두마리가 오게되고 스턴으로 유지하면서 시간을 기다립니다.

    왠만하면 콤으로 스턴을 유지하는걸 권합니다.
    (생각보다 새들이 미스가 잘 나기때문에 노콤으로 하면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되면 바로 앞에 있는 새박스 하나만 깨는데 이떄 아크는 쓰시면 안됩니다!!
    (아크 범위가 4밖에 안되기때문에 아크로 박스를 깨면 바로 앞에 있는 박스의 새들도 오게되므로)

    새박스를 깨면 그 두마리 새는 사라지게 되고 세번째 거미를 기다린 후 나오면 잡습니다.

    마지막 거미를 잡은 후 가운데로 가면 박스가 있고 그걸 깨면 클리어!!



    이상입니다.

    생각보다 글이 길어지게 되어 당황스럽지만 수고스럽더라도 다 읽고 저랩분들도 일찍이 루이나를 클리어하시길 바랍니다^_^

    그럼 다들 득템 광랩하시길~

    이상 쥬피터섭 <LittleHeaven>길드의 '광마루펜'(본케는 광폭의루펜)이었습니다.
    마나우도
    캐릭터 정보 없음
    작성한 게시물 보기[2]
    페이스북 공유 주소복사
    댓글쓰기
    0byte/ 1000 byte 욕설이나 도배 등과 같이 운영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을 등록하면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수[62]

    아이템샵 배너

    퀵 배너

    • 캐시충전

    PC방 혜택

    EST PC방 전용혜택을 받으세요! 나의 PC방 포인트확인하기
    • PC방 전용 혜택

      PC방 전용 혜택

      • 경험치 증가 100%
      • 스킬 경험치 증가 50%
      • 펫 경험치 증가 100%
      • WExp 획득량 증가 100%
      • Axp 획득량 증가 25%
      • 아이템 드롭률 증가 50%
      • 폭탄 ALZ 드롭률 증가 200%
      • 포스윙 경험치 증가 100%
      • GPS 워프 가능
      • 프리미엄 전용 아이템 구매 가능
      • PC방 포인트 지급 5분/1포인트
    • PC방 스페셜 아이템 이벤트

    바로가기 메뉴

    자동충전
    TOP